이지놈, '여성 맞춤형 헬스케어' 제품 개발 업무협약 체결

머니투데이 이창섭 기자 | 2023.11.07 16:22

여성 맞춤형 솔루션 제공 및 신제품 개발 공동 추진
오는 12월 질내 마이크로바이옴 분석 무료 체험 행사 진행

이지놈과 질경이의 여성 맞춤형 헬스케어를 위한 업무협약식 모습. 좌측부터 조서애 이지놈 대표, 최원석 질경이 대표./사진제공=이지놈
이지놈이 지난 6일 서울 서초구에서 글로벌 펨테크 기업 질경이와 '여성 맞춤형 헬스케어 공동사업 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으로 이지놈은 자사의 질내 마이크로바이옴 분석 서비스를 공유하는 한편 분석 결과에 따라 질경이 제품 기반의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한다.

아울러 질경이와의 공동연구를 통해 다양한 여성 맞춤형 헬스케어 제품을 추가 개발할 계획이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기념해 오는 12월 여성들이 질내 마이크로바이옴 분석 서비스를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벤트에 참여한 여성들은 분석 결과에 따라 자신에게 적합한 맞춤형 제품을 구입할 수 있다.

이지놈은 국내 유일의 3세대 NGS 마이크로바이옴 분석 플랫폼 기업이다. 마이크로바이옴 분석부터 생균 치료제 개발까지 가능한 기술 기업이다. 현재 '이지것PRO' 진단 서비스를 비롯해 여성 질내 마이크로바이옴과 피부 마이크로바이옴 분석 서비스, 맞춤형 제품 등을 시장에 선보였다. 또 국내 병·의원, 약국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탄탄한 파트너십을 구축했다.


국내 여성청결제 인지도 1위 브랜드 '질경이'는 우수한 기술력과 품질을 바탕으로 의료기기 OEM 시장에 진출했다. 일본 브랜드 베이비스위치의 베이비 스위치 그린&핑크, 에스더 포뮬러의 질 세정기 등을 생산하며 제조 기술력까지 인정받았다.

조서애 이지놈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여성의 질 건강 관리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양사의 기술과 노하우를 결합해 한층 특화되고 전문화된 여성 맞춤형 헬스케어 제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지놈은 3세대 NGS 기반의 휴먼 장내 마이크로바이옴 분석, 반려동물 장내 마이크로바이옴 분석 등 최근 10년간 유전체 분석과 마이크로바이옴 분야에서 세계적인 업적을 보여줬다. 이 밖에도 미국, 독일, 중국, 일본, 동남아 내 관련 기업에 대한 기술이전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베스트 클릭

  1. 1 태국 보트 침몰 순간 "내리세요" 외친 한국인 알고보니…
  2. 2 경매나온 홍록기 아파트, 낙찰돼도 '0원' 남아…매매가 19억
  3. 3 "아이고 아버지! 이쑤시개 쓰면 안돼요"…치과의사의 경고
  4. 4 민희진 "뉴진스, 7년 후 아티스트 되거나 시집 가거나…"
  5. 5 "김호중, 징역 3년 이상 나올 듯…바로 합의했으면 벌금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