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리테일, 43주년 감사제 실시...유통 계열사 총동원

머니투데이 김민우 기자 | 2023.11.06 10:19
이랜드리테일이 이랜드킴스클럽, 이랜드글로벌 등 유통 계열사와 연합해 '역대급 혜택'을 내건 43주년 창립 감사제를 두 차례에 걸쳐 개최한다. 1차 감사제는 이달 8일부터 14일까지, 2차 감사제는 22일부터 28까지 진행된다.

이랜드 43주년 창립 감사제는 NC백화점, 뉴코아아울렛, 2001 아울렛, 동아백화점 등 이랜드리테일이 운영하는 전국 44개 지점에서 매년 11월에 진행하는 연중 가장 큰 고객 감사 축제다.

축제 기간 동안에는 460여개의 패션 브랜드가 참여해 1000개의 단독 기획 상품을 선보인다. 이랜드킴스클럽은 농산·수산·축산·가공 등의 식품 및 생필품 등 장바구니 필수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한다. 고물가 상황 속 소비자의 부담을 덜겠다는 목표로 이랜드 유통 3사가 1년간 준비하여 차별화된 상품들을 만날 수 있다.

기획 상품은 이랜드리테일의 MD와 지점의 직원들이 지난 1년간 수집한 고객의 소리를 기반으로 '고객 심리가'를 적중한 상품을 카테고리별로 선보인다.


'고객 심리가'란 '이랜드리테일의 고객이 상품별로 적정하다고 느끼는 가격(고객이 가치를 느끼고 지불 의사가 있는 가격)'을 말한다. 365일 진행하는 현장 고객 조사와 이랜드리테일의 천만 회원을 대상으로 수시로 고객조사를 실시해 고객 심리가를 먼저 맞추고 브랜드와 협의해 역으로 상품을 준비하고 있다.

이번 기획 상품은 이랜드리테일에 입점한 전체 패션 브랜드의 80%가 참여해 역대 최대규모인 200개의 상품을 선보인다. 이랜드글로벌에서 내놓은 신상품도 심리가에 맞춰 기획했다. 이랜드글로벌은 아동복부터 여성복, 신사복, 영캐주얼 등 총 32개의 패션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

이랜드킴스클럽에서는 감사제를 통해 삼겹살, 포장김치, 계란 등 장바구니 필수 품목 40여종과 제철 과일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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