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F리테일, 긴 호흡에서 매수 접근해야…목표가 하향-DB

머니투데이 박수현 기자 | 2023.11.03 08:40
/사진제공=BGF리테일
DB금융투자가 3일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를 기존 19만원에서 17만원으로 하향 조정했다. 올해 3분기 악천후와 휴가철의 영향으로 기존점 성장률이 악화되며 영업이익이 시장 기대치를 하회한 영향이다. 긴 호흡에서의 매수 접근을 권고했다.

허제나 DB금융투자 연구원은 "BGF리테일의 3분기 연결 매출은 2조2068억원(전년 동기 대비 +7.3%), 영업이익 870억원(-5%)으로 시장 기대치를 소폭 하회한 실적"이라며 "이번 분기 기존점 성장률이 1% 수준에 불과했고 강수일수가 많았던 날씨와 휴가철 해외 출국자 수 증가 등 비우호적 환경의 영향이 컸다"고 밝혔다.

허 연구원은 "BGF리테일은 이번 분기 실적발표에서 올해 점포 순증 가이던스를 900개점(기존 800개)으로 상향 조정했다"라며 "시장 우려와 달리 여전히 내수 시장에서 점포 수 확장 여력이 견고하다는 점을 강조한 부분은 긍정적"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도 "올해 유통 업종 내 편의점 업태에 대한 상대적 매력도는 낮아진 상황"이라며 "지난해 강하게 실현됐던 리오프닝 탓에 업종 전반의 기저 부담이 높고 가계 실질소득 감소와 물가상승 피크아웃까지 이어져 객단가 상승을 기대하기 어려운 환경 때문"이라고 했다.

이어 "4분기도 명절을 포함한 긴 연휴 해외여행으로 객수가 이탈해 감익이 지속될 가능성이 높다"라며 "업종 기저가 낮아지는 내년 3~4% 이상의 기존점 성장이 전제된 증익 구간 진입이 가시화된다면 편의점 업태에 대한 시장 매력도 회복과 함께 추세적 반등을 기대해볼 수 있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베스트 클릭

  1. 1 김호중 팬클럽 기부금 거절당했다…"곤혹스러워, 50만원 반환"
  2. 2 "술집 갔지만 술 안 마셨다"는 김호중… 김상혁·권상우·지나 '재조명'
  3. 3 "한국에선 스킨 다음에 이거 바른대"…아마존서 불티난 '한국 세럼'
  4. 4 '말 많고 탈 많은' 김호중의 수상한 처신
  5. 5 스님 얼굴에 후추액 가스총 쏜 90대…석가탄신일에 무슨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