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그린푸드, 1년간 40여 개 사 단체급식 수주, 매출 20% 증가

머니투데이 유예림 기자 | 2023.10.31 09:38
/사진제공=현대그린푸드
현대그린푸드가 최근 1년간 네이버, 네오플 등 40여 기업의 단체급식사업을 수주하며 매출이 20% 이상 늘었다고 밝혔다.

현대그린푸드는 특화 메뉴, 간편식, 사내 카페 등으로 차별화된 급식을 제공하고 있다.

현대그린푸드가 운영 중인 전문 외식 브랜드의 인기 메뉴를 급식 특화 메뉴로 선보여 인기를 끌고 있다. 미국 스테이크 전문점 텍사스 로드하우스의 BBQ 플래터, 이탈리아 식문화 공간 이탈리의 뽀모도로 파스타, 한솔냉면의 물냉면 등이 대표적이다.

현대그린푸드 관계자는 "특화 메뉴를 정기 제공하는 것을 입찰 조건으로 제시하는 고객사가 늘고 있다"고 말했다.


간편식 코너 '그리팅'도 인기가 높다. 그리팅은 저당·저열량·고단백질 등 영양성분 섭취 조절에 특화된 브랜드다. 사전 신청 방식으로 줄을 서지 않고 식사를 받을 수 있다. 고객사가 원할 경우 영양사가 직원 건강상담을 해 맞춤 간편식을 제안하는 '건강경영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

급식 사업장 내에는 베이커리 브랜드 '베즐리'도 운영해 현장에서 직접 구운 빵을 만날 수 있다.

현대그린푸드는 향후 인공지능을 활용한 건강상담과 식습관 코칭, 현대백화점 인기 식품 팝업스토어 진행 등 다양한 콘텐츠를 검토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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