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게임하듯 기부하는 국내 첫 기부 플랫폼 론칭

머니투데이 이정현 기자 | 2023.10.24 16:57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가 국내 최초 게이미피케이션 기부 플랫폼 '희망스튜디오'를 론칭했다고 24일 밝혔다.

희망스튜디오는 파트너사, 기부자, 게임 유저들이 함께 참여해 사회 문제를 해결해 나갈 수 있는 혁신적인 참여형 플랫폼이다. 기부와 봉사활동에 파트너사와 협업한 게임 IP(지적재산권) 및 게임 운영 요소를 접목해 누구나 쉽고 즐겁게 기부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기부 플랫폼은 기부를 위한 '펀딩'과 봉사활동을 위한 '힐링' 두 가지 주요 서비스로 구성됐다. 플랫폼 내 제안하기 기능을 통해 사용자가 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공익활동을 직접 제안할 수도 있다.

간편결제 시스템도 도입 등 공익활동 참여에 필요한 서비스를 개선해 사용자 편의성도 높였다. 특히 게임 플랫폼 '스토브'의 스토브 포인트로도 기부활동에 참여할 수 있게 했다.


새로운 기부 플랫폼에는 현재 '위메이드플레이', '데브시스터즈', '조이시티' 등 주요 게임 기업들이 파트너사로 참여하고 있다. 희망스튜디오는 향후 공익 프로그램을 더욱 체계화하고 협업 파트너사와 관련 콘텐츠를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론칭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론칭 기념 프로모션 페이지 내 퀴즈 이벤트에 참여하고 론칭 축하 메시지를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친환경 브랜드 가방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권연주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실장은 "새롭게 선보이는 희망스튜디오 플랫폼이 유저와 기부자가 사회 문제 해결에 재미있게 참여하며 보람을 느끼고 미래세대에게는 희망을 확산해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는 플랫폼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유재환 수법에 연예인도 당해…임형주 "돈 빌려 달라해서 송금"
  2. 2 "어버이날, 용돈 얼마 받고 싶으세요" 질문에 가장 많은 답변은
  3. 3 "딩크로 살래" 부부관계 피하던 남편…이혼한 아내 충격받은 사연
  4. 4 하루만에 13% 급락 반전…상장 첫날 "183억 매수" 개미들 '눈물'
  5. 5 '코인 천재' 아내, 26억 벌었다…명퇴 남편 "내가 요리할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