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프레시웨이, 과기부 주관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 획득

머니투데이 유예림 기자 | 2023.10.16 09:53
/사진제공=CJ프레시웨이
CJ프레시웨이의 식품안전연구실이 지난 6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2023년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제' 심사에서 신규 인증을 획득했다.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제는 국내 과학기술 분야 연구실의 안전관리 역량 강화를 위해 관련 활동이 우수한 연구실에 과기정통부가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인증을 받으려면 최근 2년 이내 발생한 사고가 없어야 한다.

또, 전문가 현장 심사를 통해 △안전 환경 시스템 12개 항목 △안전 환경 활동 수준 11개 항목 △안전관리 관계자 안전의식 4개 항목 등에서 각각 80% 이상의 점수를 받아야 한다.

CJ프레시웨이는 이번 심사에서 식품안전연구실 내 '기기 실험실(기기실, 시료 전처리실, 가스공급실, 후드실)'에 대해 인증을 받았다. 기기 실험실은 잔류농약, 동물용 의약품, 식품첨가물 등을 분석하는 공간으로 가스, 화학물질 등을 취급해 안전관리에 주의가 필요한 곳이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연구원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연구에 집중하도록 안전관리를 강화하고 있다"며 "연구실의 안전관리 인증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CJ프레시웨이 식품안전연구실은 식자재 유통 전 과정과 푸드서비스 및 제조 사업장의 식품 안전을 책임지고 있다. △식품 △축산물 △쌀·현미 △동물용 의약품 등 다양한 분야의 국가 공인 인증 시험 검사기관으로 운영되고 있다.

베스트 클릭

  1. 1 손흥민 돈 170억 날리나…'체벌 논란' 손웅정 아카데미, 문 닫을 판
  2. 2 "시청역 사고 운전자 아내, 지혈하라며 '걸레' 줘"…목격담 논란
  3. 3 G마켓, 소규모 셀러 '안전보건 무료 컨설팅' 지원
  4. 4 "손흥민 신화에 가려진 폭력"…시민단체, 손웅정 감독 비판
  5. 5 "한 달에 몇 번씩 여자 접대"…버닝썬 전 직원, 경찰 유착 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