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견고한 성장 지속…목표주가 3.3만원-DB

머니투데이 홍순빈 기자 | 2023.10.16 08:27
/사진=카카오벵크 홈페이지 갈무리

DB금융투자가 카카오뱅크에 대한 투자의견을 '매수', 목표주가를 3만3000원으로 유지했다. 높은 대출자산 증가를 기반으로 한 20%대 이상의 이익 성장은 계속될 것이란 의견이다.

16일 정광명 DB금융투자 연구원은 "3분기 카카오뱅크의 당기순이익은 전년 동기보다 0.9% 증가한 794억원으로 낮아진 시장 기대치를 소폭 하회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전분기 대비 크게 늘어난 추가 충당금 적립이 예상되기 때문"이라고 했다.

정 연구원은 "순이자이익은 대출자산이 전분기 보다 9% 증가하고 순이자마진(NIM)도 2bp(1bp=0.01%) 올라 크게 증가할 것"이라며 "예대율 상승으로 인한 운용자산 평잔 감소로 매매평가이익이 감소해 비이자이익은 감소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했다.


이어 "상반기 주담대가 고성장하며 대출자산이 전년 동기보다 22% 성장했고 3분기엔 같은 기간 33%의 대출자산 성장이 예상된다"며 "카카오뱅크의 높은 대출 증가세를 고려하면 올해 연간 가이던스인 30% 중반을 상회하는 대출 성장 달성이 가능해 보인다"고 했다.

그러면서 "상대적으로 금리가 낮은 담보대출 고성장이 나타나고 있음에도 예대율 상향을 통한 마진 방어가 가능하다는 점이 긍정적"이라며 "담보대출 비중이 상승하는 가운데 중저신용자 대출 비중 목표 달성이 올해 마무리돼 내년부터는 대손비용률 하향 안정화도 나타날 것"이라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시엄마 버린 선우은숙, 남편도 불륜남 만들어"…전 시누이 폭로
  2. 2 '아파트 층간 소음 자제' 안내문... 옆에 붙은 황당 반박문
  3. 3 깎아줘도 모자랄 판에 '월세 4억원'…성심당 대전역점, 퇴출 위기
  4. 4 싱크대에서 골드바 '와르르'…체납자 집에서만 5억 재산 찾았다
  5. 5 '뺑소니 혐의' 김호중 공연 강행, 공지문 떡하니…"아티스트 지킬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