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證, 여성 장애인 일자리 지원…평일 낮 오송역 무료 네일케어

머니투데이 이사민 기자 | 2023.10.10 09:26

KB증권, 충북 오송역에 '섬섬옥수' 2호점 개점

/사진제공=KB증권

KB증권은 지난 5일 충북 오송역에 여성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네일케어 매장 '섬섬옥수' 2호점 열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오송역점은 지난해 12월 21일에 개소한 '섬섬옥수' 1호 영등포점에 이은 두 번째 KB증권 '섬섬옥수' 매장이다.

KB증권은 지난 5일 청주시 오송역에서 '섬섬옥수' 2호점 개소식을 진행했다. 이날 열린 개소식에는 KB증권,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국가철도공단, 한국철도공사 등 '섬섬옥수' 사업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했다.

'섬섬옥수'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국가철도공단, 한국철도공사, 민간기업이 공동 참여해 경력단절 여성 장애인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는 공익사업이다. 네일케어 관련 전문교육을 이수한 여성 장애인이 매장에 근무하며 철도 이용객에게 무료로 네일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섬섬옥수' 매장은 2019년 말 부산역을 시작으로 현재 영등포역, 용산역, 대전역 등 총 8개역에서 운영 중이다. 올해 오송역을 비롯해 총 10개역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KB증권은 '섬섬옥수' 오송역점 개소를 위해 여성 장애인을 직접 채용했다. 아울러 이들이 최적의 근무환경에서 네일케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매장을 직접 구성했다. 앞으로 KB증권은 인력 관리부터 매장 운영까지 총괄할 예정이다.

또 국가철도공단과 한국철도공사는 청주 오송역사 내 사용 공간을 무료로 제공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장애인 근로자들에게 네일케어 맞춤 직무 교육을 지원했다.

엄현석 KB증권 인사지원부서장은 "'섬섬옥수' 2호점을 오송역에 개소하면서 충청지역 여성 중증 장애인에게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게 된 점을 뜻깊게 생각한다"며 "KB증권은 지속적으로 사회적 약자와 동행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면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대표적인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섬섬옥수' 오송역점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당일 열차승차권을 제시하면 누구나 무료로 네일케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베스트 클릭

  1. 1 수현 이혼 소식 전한 날…차민근 전 대표는 SNS에 딸과 '찰칵'
  2. 2 "정관수술했는데 아내 가방에 콘돔"…이혼 요구했더니 "아파트 달라"
  3. 3 사당동에 '8억 로또' 아파트 나왔다…거주 의무도 없어
  4. 4 '양치기' 모건스탠리…AI슈퍼사이클 선언 한달만에 돌변 왜?
  5. 5 "대출 안 나와요?" 둔촌주공 분양자 발동동…10월 '패닉셀' 쏟아지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