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너지 미래를 담은 '酒유소 시즌2' 종로점 오픈

머니투데이 김도현 기자 | 2023.10.10 10:21
/사진=SK에너지

SK주유소의 미래인 복합스테이션을 고객이 직접 체험하는 공간으로 재해석하는 SK에너지 파업스토어 'SK 주(酒)유소'가 새로운 콘셉트로 다시 돌아온다. SK에너지는 SK 주유소 시즌2 종로점을 서울 종로구 종각역 인근 젊음의 거리에 조성했다고 10일 밝혔다.

팝업스토어 1층은 SK주유소를 상징하는 빨간색과 주황색을 활용해 국내 최초 정유사인 SK에너지가 보유한 주유소와 물류 인프라 및 플랫폼을 담은 공간으로 구성했다. 2층에는 SK주유소의 미래 모습인 복합스테이션 콘셉트로 EV충전기, 수소 충전기 및 복합스테이션 미니어처 등을 설치해 고객들이 현실감 있게 경험하고 체험할 수 있다.

주류는 SK이노베이션 계열사 주요 사업장이 위치한 서울·울산·인천·대전 등지의 대표 수제맥주 브랜드의 생맥주 4종이 판매된다. 여기에 시즌2 종로점 개소에 발맞춰 하이볼이 추가됐다. 하이볼은 고객이 원하는 주류를 선택하고 수소충전기 모양의 디스펜서를 통해 탄산수와 토닉워터, 진저에일을 직접 섞어 취향에 맞게 만들어 먹을 수 있다. 안주는 그간 가장 많이 판매된 드럼통닭, 소시지, 메쉬 포테이토 등으로 구성된 에너지 플레이트 2종과 하이볼에 맞는 새로운 메뉴인 브리치즈 오븐구이와 베이컨 치즈 감자전 등이 추가됐다.

1층 입구에는 굿즈샵과 SK이노베이션의 친환경 케릭터 행코 인형을 포함한 다양한 경품을 얻을 수 있는 뽑기 기계가 마련됐다. 2층에는 포토부스 및 SK에너지의 모바일 주유플랫폼인 머핀존 등으로 구성된다. 시즌2 종로점은 오는 13일 문을 열고 내달 10일까지 약 한달 간 운영된다. 운영시간은 평일 오후 5시부터 11시, 주말 오후 4시부터 오후 10시까지다.


SK에너지는 팝업스토어를 통해 발생한 수익을 지역사회를 위해 활용할 예정이다. 지난해 시즌1 수익금 전액을 서울 용산구 사회복지관에 기부해 지역 독거 어르신 겨울나기를 도왔다. 울산점 수익금은 울산 남구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 기부해 학업 중단 청소년들의 학업 및 사회 복귀를 지원하기도 했다.

회사 관계자는 "SK주유소에 대한 색다르고 차별적인 고객 경험 제공을 위해 기획한SK 주(酒)유소 팝업스토어가 시즌1과 시즌2 울산점 방문고객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하나의 브랜드로 발돋움해 종로의 랜드마크가 될 수 있길 바란다"며 "SK주(酒)유소 시즌2 종로점은 방문 고객을 위한 오프라인 특별 공연 이벤트도 준비돼 있으니 많은 기대를 바란다"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김호중 '음주 뺑소니' 후폭풍…끈끈하던 개그 선후배, 막장소송 터졌다
  2. 2 '나혼산'서 봤는데…'부자언니' 박세리, 대전 집 경매 넘어갔다
  3. 3 "못생겼어" 싼타페 변신 실패?…대신 '아빠차' 등극한 모델은
  4. 4 군중 앞 끔찍한 전처 살해…"안 잡힐 자신 있다" 증발 16년째[뉴스속오늘]
  5. 5 "살결 부드러워"… BTS 진에 '기습뽀뽀' 한 일본팬, 뻔뻔한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