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로틱스·중앙대, 로봇슈트 연구결과 '사이언스 로보틱스' 게재

머니투데이 이두리 기자 | 2023.10.04 17:40
휴로틱스는 로봇슈트 관련 중앙대학교와의 공동 연구 결과가 최근 로봇 분야 국제 저널 '사이언스 로보틱스'에 게재됐다고 4일 밝혔다.

휴로틱스와 중앙대학교 보조 및 재활로봇 연구실은 고성능 엑츄에이터를 함께 개발한 바 있다. 이를 활용해 고속 주행 시 허벅지 근육의 힘을 증강할 수 있는 로봇슈트를 개발했다.

해당 로봇슈트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능력 향상 검증 실험에서 평균 1초, 최대 약 3.4초의 기록 향상을 보였다. 이번 연구는 로봇슈트가 착용자의 신체 부담을 줄여주는 것을 넘어 신체 능력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다는 새로운 주안점을 보여줬다는 게 휴로틱스 측 설명이다.

휴로틱스 관계자는 "본 연구는 세계 최초로 웨어러블 로봇을 통한 인간의 신체적 능력 향상을 보인 결과"라며 "그 우수성으로 '사이언스 로보틱스'에 소개됐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결과는 휴로틱스의 사업 분야를 스포츠 트레이닝으로 확장하는 첫걸음이 될 것"이라고 했다.


휴로틱스는 이번 연구의 주요 기술을 중앙대학교로부터 이전받았다. 휴로틱스가 이전받은 기술력은 YTN 황금나침반 '기술자들'에서 소개된 바 있다.

사진제공=휴로틱스는

베스트 클릭

  1. 1 최동석, 박지윤 압구정 집에 '18억' 가압류…재산분할 규모는
  2. 2 박지윤-최동석 '부부 성폭행' 문자에 발칵…"수사해라" 누리꾼이 고발
  3. 3 "의대 말고 공대로" 95년 수능 수석, 뭐하나 했더니…깜짝 근황
  4. 4 감기로 착각, 때 놓쳤다…"먹는 약도 소용 없어" 이 병 입원 10배 '쑥'
  5. 5 10대 병사에 사살된 하마스 지도자 신와르…가자전쟁 끝 보이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