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면세점, 품질경영 인증 'ISO 9001' 획득

머니투데이 김민우 기자 | 2023.09.25 09:07
호텔신라가 운영하는 신라면세점이 글로벌 품질경영시스템 인증인 'ISO 9001'을 획득했다.

'ISO 9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품질경영시스템에 관한 국제규격으로 제품과 서비스 전 과정이 고객요구사항을 충족하고 국제 표준에 부합하는지 여부를 체계적으로 평가해 인증을 부여한다.

업계 최초로 'ISO 9001'을 획득한 신라면세점은 기본으로 돌아가 고객 중심의 ESG 품질경영 강화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호텔신라는 올해 ESG 경영 원년을 선포하고 ESG 활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 3월 정기 주주총회에서 ESG 경영을 강조함에 따라 ESG 위원회를 출범하고, 지난 6월에는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

TR(Travel Retail) 부문의 경우, 면세 유통업의 본질을 추구해 2014년 '수출입안전관리 우수 공인업체(AEO)' 인증을 취득하고 2022년에는 '스마트 물류센터' 인증을 취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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