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스크 자회사 팬덤코리아, 글로벌 아티스트 위켄드와 협업

머니투데이 김건우 기자 | 2023.09.22 14:46
플래스크의 자회사 팬덤코리아(이하 '팬덤코리아')가 마이클잭슨 헌정 앨범 프로젝트에 글로벌 아티스트 '위켄드(The Weeknd)'가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 앨범에서 위켄드는 수록곡 중 3곡을 직접 작곡하고 녹음하며, 앨범 전반적인 부분에 총괄 프로듀서(EP)로도 참여해 앨범 전체의 완성도를 높일 예정이다.

위켄드는 그래미상을 5차례 수상하고 누적 앨범 판매량이 1억7500만장이 넘는 R&B가수다. 최근 스포티파이(Spotify) 월간 청취자 수 세계 1위를 차지하며 기네스에 등재되는 등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싱어송라이터이자 글로벌 아티스트다.

팬덤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협업은 위켄드가 직접 총괄 프로듀서로서 참여 의사를 밝히면서 진행하게 됐다"며, "위켄드가 평소 꾸준히 마이클 잭슨에 대한 존경심을 표현했던 만큼 이번 앨범에 위켄드가 총괄 프로듀서이자 아티스트로 참여는 의미가 크다"고 설명했다.


이어 "현재 프로젝트 앨범 제작에 글로벌 아티스트들의 관심과 참여가 많은 상황으로, 위켄드와의 협업이 더해진 만큼 앨범의 완성도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팬덤코리아가 제작하는 마이클 잭슨 헌정 프로젝트 앨범 '타임리스 멜로디스(Timeless Melodies)'는 워너뮤직코리아가 유통 및 판매를 담당하며, 글로벌 유명 프로듀서와 아티스트들이 참여해 앨범을 완성할 예정이다.

베스트 클릭

  1. 1 "박지윤 그동안 어떻게 참았냐" "최동석 막말 심해"…누리꾼 반응 보니
  2. 2 [단독]"막걸리 청년이 죽었다"…숨진지 2주 만에 발견된 30대
  3. 3 "제시 일행 갱단 같다" 폭행 피해자 주장에…재조명된 박재범 발언
  4. 4 최동석 "남사친 집에서 야한 영화 봐"…박지윤 "성 정체성 다른 친구"
  5. 5 "어머니 아프다" 돈 빌려 도박한 이진호…실제 모친은 '암 말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