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P 학습관리시스템 지원사업'은 직업훈련 여건이 취약한 기관·기업을 대상으로 학습관리시스템(LMS)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교육훈련 수요자의 접근성을 개선하고 다양한 훈련방법을 제공, 직업훈련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STEP의 학습관리시스템을 활용할 경우 원격훈련 관리뿐만 아니라 △혼합훈련 관리 △실시간 쌍방향 훈련 △콘텐츠 저작도구를 통한 콘텐츠 제작 △모바일 앱을 활용한 훈련 등도 가능하다. 현재 600여개의 기관이 STEP 학습관리시스템을 활용하고 있다.
학습관리시스템 신청 대상은 직업능력개발 교육훈련을 준비 중인 훈련기관·민간기업·대학·고등학교 등이다. STEP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있는 신청서와 증빙서류를 다운로드해 작성한 후 'STEP 학습관리시스템'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선정 결과는 11월 중 발표하며, 선정 기관에는 12월부터 학습관리시스템이 지원된다. 신규 참여기관에는 △STEP 마켓 및 통합 콘텐츠 관리 시스템 소개 △新 훈련 및 활용 방법 교육 △시스템 유지·보수 등이 제공된다.
이문수 온라인평생교육원장은 " STEP 홈페이지에 업로드한 '2023년 STEP 학습관리시스템 지원사업 설명회' 영상을 통해 학습관리시스템 지원 범위 및 활용 사례, 신청 방법 등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며 "직업훈련 서비스의 디지털 전환을 시도하는 기관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