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완규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장, 경기신보 '일일 지점장' 소통 행보

머니투데이 경기=이민호 기자 | 2023.09.19 16:08
김완규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위원장(왼쪽)이 시석중 경기신보 이사장으로부터 일일 명예지점장 위촉장을 받고 기념 촬영했다. /사진제공=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는 19일 김완규 경제노동위원회 위원장(국민의힘, 고양 12)이 경기신용보증재단(이하 경기신보) 일일 명예지점장으로 위촉돼 현장 상담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현장 상담에는 시석중 경기신보 이사장, 이상백 경기도소상공인연합회장, 이충환 경기도상인연합회장, 박해균 일산전통시장 상인회장, 나호진 경기도중소기업CEO연합회 고양지회장, 황진선 일산새마을금고 이사장, 김현아 前국회의원, 김성구 고양시 소상공인지원과장 및 관내 중소기업, 소상공인 등이 참석했다.

김 위원장은 고양시 일산전통시장에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보증상담 업무를 지원하며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의 고충과 건의 사항을 청취하고,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을 모색했다.

'현장상담버스'를 방문한 시장 상인들에게 이자 지원을 받을 수 있는 경기도 지원정책을 알려주고, 영업점 방문 없이도 대출이 가능한 모바일 앱 '이지원'(Easy One) 등을 안내했다.


추석을 맞아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전통시장 장보기 가두캠페인'도 진행했다. 소상공인들과 현장 소통하며 지역 상권의 체감 경기를 살폈다.

김 위원장은 "이번 일일명예지점장 활동을 통해 금융 버팀목으로서의 경기신보의 역할뿐만 아니라 서민경기 진작을 위해 현장감 있는 정책 마련이 절실함을 다시 한번 체감했다"면서 "경기도와 경기신보가 전통시장·골목상권 등 지역경제 부흥을 위해 가뭄 속 단비처럼 실효성 있는 정책지원에 힘쓸 수 있도록 경기도의회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향후 의정활동을 다짐했다.

한편 경기신보의 일일 명예지점장은 신용보증 필요성 확대 공감대 형성을 위해 해당 지역의 시장 및 도의원을 명예지점장으로 위촉하는 행사다. 지난 5월 말 군포시를 시작으로 9월 고양특례시까지 경기도 14개 시군에서 진행했다.

베스트 클릭

  1. 1 '황재균과 이혼설' 지연, 결혼반지 뺐다…3개월 만에 유튜브 복귀
  2. 2 "밥 먹자" 기내식 뜯었다가 "꺄악"…'살아있는' 생쥐 나와 비상 착륙
  3. 3 1년 전 문 닫은 동물원서 사육사 시신 발견…옆엔 냄비와 옷이
  4. 4 "연예인 아니세요?" 묻더니…노홍철이 장거리 비행서 겪은 황당한 일
  5. 5 우리 동네 공인중개사들은 벌써 느꼈다…"집값 4%대 하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