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커스·스트라베이스, B2B 전자책 서비스 전략적 제휴 체결

머니투데이 이두리 기자 | 2023.09.20 07:03
B2B(기업 간 거래) 구독형 전자책·오디오북 전문업체 부커스(대표 임동명)가 스트라베이스(대표 이상오)와 B2B 전자책 사업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스트라베이스는 AI(인공지능)와 반도체, 방송과 통신, 미디어와 콘텐츠 등 디지털 산업 전반을 아우르는 전문성을 보유한 업력 20년 차의 리서치&컨설팅 기업이다. 고객 니즈에 최적화된 맞춤형 지식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이번 양사의 제휴로 스트라베이스의 '디지털 산업 동향 분석 DB'(3만여 건)와 '전문 매거진' 등을 부커스에서 전자책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임동명 부커스 대표는 "이번에 스트라베이스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B2B 기관이 필요로 하는 전문 콘텐츠를 서비스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스트라베이스와 함께 고객 니즈에 부합하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상오 스트라베이스 대표는 "양질의 전문 DB(데이터베이스)를 부커스를 통해 많은 기관에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부커스와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분야에서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하겠다"고 했다.

한편 부커스와 스트라베이스의 전자책은 오는 25일부터 26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제17회 인적자원개발 콘퍼런스'에서 선보인다.

(사진 왼쪽부터)스트라베이스 및 부커스 로고/사진제공=부커스

베스트 클릭

  1. 1 "임신한 딸이 계단 청소를?"…머리채 잡은 장모 고소한 사위
  2. 2 [단독]유승준 '또' 한국행 거부 당했다…"대법서 두차례나 승소했는데"
  3. 3 "대한민국이 날 버렸어" 홍명보의 말…안정환 과거 '일침' 재조명
  4. 4 "봉하마을 뒷산 절벽서 뛰어내려"…중학교 시험지 예문 논란
  5. 5 유명 사업가, 독주 먹여 성범죄→임신까지 했는데…드러난 '충격' 실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