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로 즐기던 '히트2', '넥슨링크'로 모바일에서도 확인"

머니투데이 윤지혜 기자 | 2023.09.13 16:02
/사진=넥슨
넥슨은 PC에서 실행 중인 게임을 모바일과 연동해 원격조작이 가능한 '넥슨링크' 서비스를 MMORPG(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히트2'에 첫 적용한다고 13일 밝혔다.

넥슨링크는 엔씨소프트의 PC·모바일 크로스플레이 서비스 '퍼플'과 유사한 서비스지만, 모바일게임을 PC로 연동할 순 없다.

모바일에서 '넥슨온' 앱을 설치한 뒤 '넥슨플러그'에서 실행한 PC게임과 연결하면 넥슨링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스마트폰에서 게임을 켜두지 않아도 PC에서 접속 중인 캐릭터를 모바일로 확인하고 플레이할 수 있다. PvP(이용자간대전) 피격 등 캐릭터 상태도 알려준다.


히트2 개발을 총괄하는 박영식 넥슨게임즈 PD는 "넥슨링크 서비스로 편한 환경에서 언제든 원하는 기기로 게임을 즐길 수 있을 것"이라며 "이후에도 이용자 피드백을 토대로 넥슨링크 기능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엔씨소프트 퍼플은 오는 20일 △지원하는 자체 게임 리스트를 확인·설치할 수 있는 '퍼플 스토어' △게임 재화·포인트 내역을 확인·구매·선물할 수 있는 '월렛' △게임 공지와 소식을 확인하는 '퍼플 라운지' 등의 신규 기능을 추가한다.

베스트 클릭

  1. 1 유영재 여파?…선우은숙, '동치미' 하차 결정 "부담 주고 싶지 않다"
  2. 2 마동석 '한 방'에도 힘 못 쓰네…'천만 관객' 코앞인데 주가는 '뚝'
  3. 3 "지디 데려오겠다"던 승리, 이번엔 갑부 생일파티서 '빅뱅 팔이'
  4. 4 기술 베끼고 적반하장 '이젠 못 참아'…삼성, 중국서 1000건 특허
  5. 5 "누나, 저 기억 안나요?"…성관계 거절하자 '돌변', 끔찍했던 2시간 20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