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투협, 부산·울산·경남 대학생 금융상품 포트폴리오 경진대회 개최

머니투데이 김근희 기자 | 2023.09.12 09:43

참가신청 다음 달 4일까지…최우수상 100만원 상금

금융투자협회는 부산·울산·경남지역 대학생을 대상으로 '대학생 금융상품 포트폴리오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대학생들의 금융시장에 대한 관심 제고를 통해 부산 금융중심지를 이끌어갈 차세대 금융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마련한 행사로, 올해로 다섯 번째 열린다.

대학생 1~4명이 팀을 구성해 주어진 상황에 적합한 금융상품 포트폴리오를 제시하면 금융투자업계 전문가가 심사해 평가한다. 공정성을 위해 모든 심사는 블라인드로 진행한다.

최우수상 1팀에게는 금융투자협회장 상과 함께 100만원의 상금이, 우수상 2팀에게는 금융투자협회장 상과 상금 50만원이 수여된다. 수상하지 못한 본선 진출팀은 30만원의 상금을 받는다.


본선 대회는 오는 11월25일에 열린다. 사전 서류심사를 통해 최종 본선 진출팀을 결정한다.

임규목 금융투자협회 부산지회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다양한 금융상품에 대해 깊이 있게 공부하고 미래 금융전문인력으로 성장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참가신청은 다음 달 4일까지다. 자세한 사항은 금융투자협회 부산지회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베스트 클릭

  1. 1 항문 가려워 '벅벅'…비누로 깨끗이 씻었는데 '반전'
  2. 2 선우은숙 "미안합니다"…'유영재와 신혼' 공개한 방송서 오열, 왜
  3. 3 "내 딸 어디에" 무너진 학교에서 통곡…중국 공포로 몰아넣은 '그날'[뉴스속오늘]
  4. 4 여고생과 성인남성 둘 모텔에…70대 업주, 방키 그냥 내줬다
  5. 5 93세 노인, 자신 돌봐준 청년에게 '고급 아파트 5채' 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