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초저가 PB '득템 시리즈' 2000만개 판매…핫바·라면 인기

머니투데이 임찬영 기자 | 2023.09.12 11:00
/사진제공=BGF리테일
편의점 CU가 2021년 선보인 초저가 PB(자체브랜드) 'HEYROO 득템 시리즈(이하 득템 시리즈)'가 누적 판매량 2000만개를 돌파했다.

CU 득템 시리즈는 김치, 라면, 계란, 티슈, 피자, 시리얼, 닭가슴살 등 구매 수요가 높은 30여종 품목들을 NB(National Brand) 상품의 절반 수준 가격으로 판매 중이다.

상품별 판매량을 보면 핫바 득템(3종, 2300원) 730만개, 라면 득템(5입, 1900원) 420만개, 쌀밥 득템(6입, 7200원) 310만개, 티슈 득템(800원) 120만개, 계란 득템(15입, 4900원) 90만개 순으로 높은 판매량을 보였다. 최근 출시한 볶음김치 득템, 닭가슴살 득템, 피자 득템 등도 해당 상품들이 포함된 카테고리 내 매출 상위 1~3위를 차지하고 있다.

득템 시리즈는 마진, 물류비, 광고비 등 가격 인상 요인을 최소화해 동일 품질 NB 상품 대비 가격경쟁력이 있어 최근 장바구니 물가에 부담을 느낀 고객들의 구매가 계속 이어지고 있다. 이러한 흐름 속에 CU 득템 시리즈 올해(1~8월) 매출은 전년 대비 342.7% 증가했다.


CU는 득템 시리즈 인기에 힘입어 관련 상품 라인업을 늘리고 있다. 지난 4월 배달비보다 싼 피자 득템에 이어 이달 14일엔 2900원짜리 순살치킨 득템도 신제품으로 선보인다. 치킨 3만원 시대에 소비자들의 부담이 커짐에 따라 편의점 주요 고객인 1인 가구 니즈에 맞춘 가성비 순살 치킨을 기획했다.

순살치킨 득템은 시중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유사 NB 상품보다 g당 가격이 50% 이상 저렴하다. 닭고기 부위는 닭가슴살을 사용해 순살 치킨 특유의 겉바속촉 식감을 살렸다.

이지은 BGF리테일 HMR MD는 "물가 상승으로 인한 장보기 부담이 커지면서 편의점 초저가 PB를 찾는 수요가 증가하며 NB 상품을 능가하는 매출 실적을 보이고 있다"며 "가성비를 극대화한 득템 시리즈가 편의점 초저가 PB라는 새로운 장르를 개척해 오프라인 유통 시장의 장보기 문화를 선도하는 중"이라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아이고 아버지! 이쑤시개 쓰면 안돼요"…치과의사의 경고
  2. 2 "보고싶엉" 차두리, 동시 교제 부인하더니…피소 여성에 보낸 카톡
  3. 3 경매나온 홍록기 아파트, 낙찰돼도 '0원' 남아…매매가 19억
  4. 4 태국 보트 침몰 순간 "내리세요" 외친 한국인 알고보니…
  5. 5 민희진 "뉴진스, 7년 후 아티스트 되거나 시집 가거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