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기업협회, '2023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 벤처관 운영

머니투데이 남미래 기자 | 2023.09.11 13:00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벤처기업협회는 회원사의 재난 안전제품 및 기술 전시, 비즈니스 상담 등을 지원하기 위해 오는 13일~ 15일 사흘간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K-SAFTY EXPO 2023'(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에서 벤처관을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는 행안부가 주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안전산업 전문 전시회로, 동반성장 구매상담회, 해외바이어 수출상담회, 컨퍼런스 및 세미나, 기술전시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진행한다. 벤처기업협회는 재난안전분야 회원사를 지원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벤처관을 운영한다.

이번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 벤처관에는 △다니엘 △베스트텍 △벡스 △세이프텍 △알파알람텍 △버넥트 △아이디비 △주식회사 엑스바디 △선진인포텍 등 9개사가 참여한다. 이들은 교통 및 해양안전, 화재 안전, 공공 안전, 산업안전, 개인안전 등 다양하고 혁신적인 안전분야 관련 기술 및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벤처기업협회 관계자는 "최근 안전에 대한 이슈로 안전산업 분야 시장이 커지며 벤처기업의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도 주목을 받고 있다"며 "이번을 시작으로 회원사를 위해 안전산업 분야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도 지원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김호중 앨범 75억어치 보내놓고…"100억 기부했으니 봐달라" 논란
  2. 2 고속도로 한복판서 차 막고 골프채로 '퍽퍽'…"어머니 뺨까지 맞아"
  3. 3 "잠옷 같다" 혹평 토트넘 새 유니폼…손흥민이 입자 '반전'
  4. 4 "친형과 아내가 만나는 것 같다"…이혼통보 받은 남편 '분노 사연'
  5. 5 '젊은 대장암' 왜 급증하나 했더니…대학생들 달고 사는 '이 음료' 때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