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TP-폴란드 PGZ그룹 방산협력 협약

머니투데이 경남=노수윤 기자 | 2023.09.08 15:25

경남 방산기업 폴란드 진출 협력체계 구축

경남TP와 폴란드 PGZ그룹의 상호협력 업무협약 모습./사진제공=경남TP

경남테크노파크(경남TP)가 폴란드 방산기업인 PGZ그룹과 방산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경남TP 등은 앞으로 방산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경남의 방산 대기업 및 중소기업의 현지 기술협력을 위해 협력한다.

PGZ그룹은 지난해 한국항공우주산업(KAI), 현대로템, 한화에어로스페이스와 대규모 수출 계약을 하고 한국 기업과 현지 생산, 후속군수지원, 무기 공동 개발 등을 협력하고 있다.

경남TP는 경남도가 지원하는 '경남방산수출지원단 운영사업'을 통해 경남 기업의 폴란드 현지 진출과 '해외마케팅 지원사업'으로 경남 방산 기업의 시장 확대를 지원할 계획이다.


노동우 경남TP 방위산업본부장은 "폴란드 국영 방산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경남 방산 기업의 폴란드 진출을 도와 기술협력, 수출 확대는 물론 일자리를 창출할 것"고 말했다.

한편 경남도는 K-방산 수출확대를 위해 경남TP 방위산업본부에 방산수출지원단을 신설했다.

베스트 클릭

  1. 1 유재환 수법에 연예인도 당해…임형주 "돈 빌려 달라해서 송금"
  2. 2 "어버이날, 용돈 얼마 받고 싶으세요" 질문에 가장 많은 답변은
  3. 3 "딩크로 살래" 부부관계 피하던 남편…이혼한 아내 충격받은 사연
  4. 4 하루만에 13% 급락 반전…상장 첫날 "183억 매수" 개미들 '눈물'
  5. 5 '코인 천재' 아내, 26억 벌었다…명퇴 남편 "내가 요리할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