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 모임 서비스 기능 강화 "QR로 간편하게 출석체크"

머니투데이 김태현 기자 | 2023.09.07 17:00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사진제공=당근마켓
국내 대표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은 '모임' 서비스를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출석 체크, 일정 관리 등 신규 기능을 오픈했다고 7일 밝혔다.

출석 체크 기능은 모임 개설자가 참가자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다. 모임 상세페이지에서 출석 현황을 확인할 수 있는 QR 코드를 만들면 참가자는 오프라인 모임 장소에서 QR코드를 찍어 출석을 인증할 수 있다.

정기 모임을 위한 '반복 일정 생성' 기능도 생겼다. 매주, 격주, 매월 정기적으로 진행 예정인 모임의 경우 고정 날짜를 선택해 반복되는 일정을 최대 6개까지 한 번에 생성할 수 있다. 특정일, 특정 시간에 주기적으로 모여 달리기를 하는 러닝 모임 등에 특히 유용하다.


이 밖에도모임 일정에 참여한 이웃만 체크해 손쉽게 채팅방을 열고 관리할 수 있는 '개별 일정 생성 기능'도 도입됐다. 당근은 이용자 위치에서 가까운 지역의 모임부터, 원거리 모임까지 검색 범위를 넓혀 나가는 기능을 순차적으로 도입 예정이다.

진겸 당근 그룹플랫폼팀장은 "이웃들이 공통 관심사를 기반으로 생성한 고정 모임이 꾸준히 늘어나고 있어 이용자들의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기능을 도입하게 됐다"며 "다양한 편의 기능을 꾸준히 선보이며 이웃들이 즐거운 일상을 향유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박지윤 그동안 어떻게 참았냐" "최동석 막말 심해"…누리꾼 반응 보니
  2. 2 [단독]"막걸리 청년이 죽었다"…숨진지 2주 만에 발견된 30대
  3. 3 "제시 일행 갱단 같다" 폭행 피해자 주장에…재조명된 박재범 발언
  4. 4 최동석 "남사친 집에서 야한 영화 봐"…박지윤 "성 정체성 다른 친구"
  5. 5 치열했던 10·16 재보선···한동훈·이재명·조국 엇갈린 희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