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엑스, 2023 대한민국 4차산업 리딩기업 대상 수상

머니투데이 김재련 기자 | 2023.09.07 19:45
에너지엑스(대표 박성현, 홍두화)가 7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머니투데이 '2023 대한민국 4차산업 리딩기업 대상'에서 ESG 서비스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4차산업 리딩기업 대상'은 4차 산업혁명의 디지털 전환 흐름에 발맞춰 차별화된 기술·경영·제품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우수 기업을 발굴, 선정해 공로를 치하하고 격려하고자 제정됐다.

에너지엑스 홍두화(가운데)·박성현 공동대표(오른쪽)가 '2023 대한민국 4차산업 리딩기업 대상' 수상 후 머니투데이 정희경 대표(왼쪽)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이기범 기자 leekb@

에너지엑스는 지속가능 건축을 위한 IT 플랫폼과 에너지효율화 기술을 제공하는 건축 플랫폼 및 에너지효율화 기술 기업이다. ZEB 건축(신축 및 리모델링)에서부터 에너지 전환 건축(ESG, RE100)의 솔루션을 바탕으로 데이터 기반의 건축 플랫폼과 IT 및 엔지니어링 기술 기반의 에너지효율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건축산업의 참여자들을 연결하고 필요한 툴을 제공하는 건축 플랫폼 서비스 △에너지 절감, 생산, 관리에 대한 엔지니어링 기술을 제공하는 에너지 기술 서비스를 핵심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다.


올초까지 기업사옥, 상가, 공장, 주택 건물 등 약 667여 건의 프로젝트를 진행했으며, 건축 규모는 총 1조 8,500억 원에 달하며, 최근 포브스가 선정한 '2023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스타트업 50'에 이름을 올리며 가파른 성장세를 입증한 바 있다.

지난 7월에는 공공주택의 대중화를 위해 안테나와 건축물 탄소중립 공동사업 계약을 체결하는 등 타기업과의 활발한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홍두화 에너지엑스 대표는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건축시장의 에너지 전환은 시급한 문제"라며 "앞으로도 에너지효율화 기술을 고도화할 수 있도록 R&D 역량을 키워나가고, 제로에너지건축(ZEB)을 추진하고 있는 정부 정책에 발맞춰 지속 가능한 건축생태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임신한 딸이 계단 청소를?"…머리채 잡은 장모 고소한 사위
  2. 2 [단독]유승준 '또' 한국행 거부 당했다…"대법서 두차례나 승소했는데"
  3. 3 "대한민국이 날 버렸어" 홍명보의 말…안정환 과거 '일침' 재조명
  4. 4 "봉하마을 뒷산 절벽서 뛰어내려"…중학교 시험지 예문 논란
  5. 5 유명 사업가, 독주 먹여 성범죄→임신까지 했는데…드러난 '충격' 실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