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머니로 상한가 포착] 셀바스헬스케어, AI 심장진단 사업 美 FDA 승인 소식에 상한가

머니투데이 MTN 기자 | 2023.09.06 13:51

셀바스헬스케어가 장중 상한가를 달성했다?

셀바스헬스케어가 지분 투자 및 AI 원격의료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 중인 울트라사이트의 'AI 심장 초음파 솔루션'이 미국 FDA 승인을 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지난해 상반기 셀바스헬스케어, 셀바스AI와 울트라사이트 3사는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한국 AI 초음파 의료시장 및 AI 원격의료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 중이다.

울트라사이트의 'AI 심장 초음파'는 휴대용 초음파 장치와 AI 영상지능 기술을 접목해 실시간 심장 초음파 가이드를 제공한다.

한편 셀바스헬스케어는 셀바스AI의 자회사로, 셀바스AI는 상반기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셀바스AI는 올해 상반기 연결기준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3% 상승한 257억원, 영업이익은 21억원을 기록했다.

머니로의 종목진단시스템인 ‘DNA’에 따르면 현재 셀바스헬스케어에 대해 ‘매도’ 의견을 제시하고 있다. ‘DNA’는 코스피, 코스닥 전종목을 무료로 진단해주는 AI알고리즘 시스템이다. MTN머니로앱에서 관심종목을 검색하면 무료로 진단의견을 확인할 수 있다.

클리노믹스 스맥 체시스 유진로봇 셀바스AI

베스트 클릭

  1. 1 선우은숙 "미안합니다"…'유영재와 신혼' 공개한 방송서 오열, 왜
  2. 2 항문 가려워 '벅벅'…비누로 깨끗이 씻었는데 '반전'
  3. 3 연예인 망신주기?…"꽃게값 억대 미지급" 수산업자에 김수미, 1심 승소
  4. 4 "내 딸 어디에" 무너진 학교에서 통곡…중국 공포로 몰아넣은 '그날'[뉴스속오늘]
  5. 5 심정지 여성 구하고 홀연히 떠난 남성…알고 보니 소방관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