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 "NCT·에스파·라이즈 등 SM 13팀, 12일 위버스 입성"

머니투데이 김건우 기자 | 2023.09.05 15:38

하이브는 에스엠엔터테인먼트 소속 주요 아티스트들이 팬덤 플랫폼 위버스에 입성한다고 5일 밝혔다.

위버스는 공식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 에스엠 아티스트 13팀과 팬덤을 향한 환영 메시지를 게재하고 오는 12일 위버스 공식 커뮤니티가 오픈된다고 알렸다.

위버스에 둥지를 트는 SM 아티스트는 모두 13팀이다. 강타, 보아, 동방신기, 슈퍼주니어, 소녀시대, 샤이니, 엑소, 레드벨벳, NCT 127, NCT 드, Way V, 에스파, 라이즈(RIIZE) 등이다. 이로써 위버스는 막 데뷔한 에스엠의 신인 그룹은 물론 글로벌 전역에서 충성도 높은 팬덤을 구축해온 아티스트들까지 라인업을 보강하게 됐다.

아티스트 팬들의 팬덤 라이프도 훨씬 편리하고 다양해질 전망이다. 아티스트들은 위버스 공식 커뮤니티와 커머스 플랫폼 위버스샵, 공식 팬클럽 서비스인 위버스 멤버십을 통해 글로벌 팬덤을 만난다.


글로벌 팬들은 텍스트와 사진, 실시간 영상 라이브 서비스인 '위버스 라이브'를 통해 아티스트와 긴밀하게 소통할 수 있게 된다. 응원하는 아티스트의 각종 미디어 콘텐츠도 위버스 앱 상에서 감상할 수 있고, 앨범과 공식 상품 구매 등 다양한 팬 활동들을 위버스 한 곳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최준원 위버스컴퍼니 대표는 "이번 에스엠 아티스트들의 위버스 입점으로 인해 1억 다운로드와 1000만 월간활성이용자수(MAU)를 넘어서며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는 위버스의 글로벌 확장이 더욱 가속화 될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지하철서 지갑 도난" 한국 온 중국인들 당황…CCTV 100대에 찍힌 수법
  2. 2 김호중, 뺑소니 피해자와 합의했다…"한달 만에 연락 닿아"
  3. 3 "1.1조에 이자도 줘" 러시아 생떼…"삼성重, 큰 타격 없다" 왜?
  4. 4 김호중 '음주 뺑소니' 후폭풍…끈끈하던 개그 선후배, 막장소송 터졌다
  5. 5 빵 11개나 담았는데 1만원…"왜 싸요?" 의심했다 단골 된 손님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