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넥스원,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

머니투데이 이세연 기자 | 2023.09.05 10:55
전인석 LIG넥스원 인사지원실장(왼쪽)이 이정식 고용노동부 장관(오른쪽)으로부터 '2023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인증패와 인증서를 받은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LIG넥스원

LIG넥스원이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3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으로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은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 성과를 거둔 민간기업을 격려하기 위한 제도로, 2018년 이래 매년 100개 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일자리 으뜸기업에는 대통령 명의의 인증패가 수여되며 금융·정책자금지원, 정기 세무조사 유예, 신용평가 우대 등 200여 개의 행정·재정적 지원과 혜택이 제공된다.

LIG넥스원은 정부의 적극적 방산 육성정책에 힘입어 적극적인 채용과 다양한 부분에서 복지제도를 운영한 결과라고 전했다.


LIG넥스원은 △ 노동시간 유연, 일·생활 균형 실천 △ 안전한 근로환경 구축 △직원의 직무능력 장려 등의 선정기준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앞서 LIG넥스원은 지난해 국가보훈처로부터 제대 군인 선순환 일자리 제공에 기여한 공로로 '2022년 제대군인 고용 우수기업'으로 선정되었으며, 여성가족부로부터 가족친화기업 인증서를 획득하기도 했다.

김지찬 LIG넥스원 대표이사는 "정부의 방산 육성 정책에 적극 응답하는 방법은 방위산업 기업으로서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직원 모두가 전문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뒷받침하는 것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소감을 전했다.

베스트 클릭

  1. 1 "결혼 누구랑? 어떻게 그럴 수 있어" 허웅이 남긴 '미련문자' 공개
  2. 2 제복 입고 수감자와 성관계…유부녀 교도관 영상에 영국 '발칵'
  3. 3 "보는 사람 없어, 한 번만"…알바생 수차례 성폭력한 편의점주
  4. 4 아파트 화단에 웬 검정 비닐봉지…열었더니 '5000만원 현금'이
  5. 5 허웅 "두 번째 임신, 내 아이 맞나 의심됐다"…직접 나서 눈물의 해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