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에는 인터넷·게임주 주목하라"...NH證 픽한 종목은?

머니투데이 김진석 기자 | 2023.09.01 08:16
(서울=뉴스1) 이재명 기자 = 최수연 네이버 최고경영자(CEO)가 24일 오전 서울 강남구 그랜드인터컨티넨탈 서울파르나스에서 열린 팀 네이버 콘퍼런스 단23에서 ‘생성형 AI 시대, 모두를 위한 기술 경쟁력’의 주제로 기조연설을 하고 있다. 이번 콘퍼런스에서는 네이버의 생성형 AI '하이퍼클로바X', 이를 기반으로 한 '클로바X', '큐(CUE):'가 소개됐다. 2023.8.24/뉴스1 Copyright (C)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NH투자증권이 추석 연휴를 앞두고 수혜가 예상되는 인터넷 사업, 프로모션과 신작 공개를 앞둔 게임 사업에 주목하라고 1일 밝혔다. 4분기를 앞둔 상황에서 섹터 전체의 비중 확대가 필요하다는 판단이다.

안재민 NH투자증권 연구원은 "기대했던 네이버의 AI(인공지능) 공개 행사가 마무리됐고 2분기 실적 발표도 끝나면서 9월은 인터넷·게임 섹터 전반적으로 이슈가 많지 않을 전망"이라며 "다만 추석 효과에 따른 광고, 커머스의 수혜와 하반기 게임 사업 성수기 진입을 감안할 때 전체적인 비중 확대가 필요한 시점"이라고 말했다.

인터넷 업종 '톱 픽'(Top Pick)으로는 네이버(NAVER)를, 게임 업종에서는 넷마블, 네오위즈, 크래프톤, 넥슨게임즈에 주목했다.

안 연구원은 "네이버는 거대언어모델인 '하이퍼클로바X'를 공개해 인공지능 시대로의 본격적인 전환을 발표했다"며 "대화형 AI 서비스를 오픈했고 이어서 검색이 접목된 '큐:' 서비스가 9월 중 공개된다"고 언급했다.


이어 "추석 연휴와 4분기 성수기를 앞두고 게임 업체들은 신작 출시 및 기존 게임 프로모션에 따른 매출 성장이 전망된다"며 "네오위즈의 'P의 거짓'은 출시가 임박해 주가는 선조정 받았는데 판매량이 기대치를 상회하면 반등이 기대된다"고 했다.

또 "넷마블은 '세븐나이츠키우기'와 '아라문의 검', 드라마 방영에 맞춰 '아스달연대기' 게임 출시를 준비 중"이라며 "넥슨도 '퍼스트디센던트' 베타테스트 진행 등을 예정하고 있다"고 했다.

크래프톤에 대해서는 "'PUBG Nations Cup'과 아시안게임의 e-스포츠 행사로 유저들의 관심이 증가할 것"이라며 "애스턴 마틴과의 협업과 인도 매출 온기 반영으로 인해 3분기 양호한 실적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유영재 여파?…선우은숙, '동치미' 하차 결정 "부담 주고 싶지 않다"
  2. 2 마동석 '한 방'에도 힘 못 쓰네…'천만 관객' 코앞인데 주가는 '뚝'
  3. 3 "지디 데려오겠다"던 승리, 이번엔 갑부 생일파티서 '빅뱅 팔이'
  4. 4 감옥가도 괜찮다는 의협회장…"수억빚에 중국집 취업한 전공의 돕겠다"
  5. 5 "췌장암 0.5㎝ 커지면 수술하기로 했는데…" 울먹인 보호자 [르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