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식품벤처투자협회, '제1회 농림수산식품벤처투자 정책포럼' 개최

머니투데이 류준영 기자 | 2023.08.31 17:00
한국농식품벤처투자협회가 내달 6일 국회도서관 강당에서 '제1회 농림수산식품벤처투자 정책포럼'을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포럼의 주제는 ' 농림수산식품 스타트업 성장지원과 투자생태계 활력회복'이다.

협회에 따르면 ICT(정보통신기술)을 접목한 스마트농업, 푸드테크 등의 발전은 농업의 고부가가치 창출가능성과 높은 성장잠재력을 보이고 있다. 2017년부터 2020년까지 스마트 농업은 기존의 전통농업대비 생산량의 34%, 소득 40%의 성장률을 보였고, 푸드테크는 국내시장 연평균 31%의 성장률을 나타냈다. 하지만 2022년 기준 농림수산식품분야 신규 벤처투자는 1339억원으로 전체 벤처투자규모(13.6조원)의 1.0% 수준이다.

이에 협회는 이번 정책포럼에서 회원사 및 관계자들과 함께 농림수산식품분야 벤처투자상황을 공유하고 벤처투자생태계 활력회복 방안을 모색한다.

이날 오전 10시부터 열리는 개막식엔 홍정민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이 환영사, 홍문표 의원(국민의힘)이 축사, 권준희 한국농식품벤처투자협회 협회장이 개회사를 할 예정이다.


이어 기조연설과 함께 스마트농업, 푸드테크 등 분야별 비즈니스 사례 발표, 전문가 특강, 토론 및 의견청취 등이 진행된다.

이번 행사엔 농림수산식품 벤처캐피탈 관계자, 농금원 직원, 농림수산식품분야 벤처기업인, 학계 및 유관기관 근무자, 창업준비중인 청년 및 대학생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베스트 클릭

  1. 1 "임신한 딸이 계단 청소를?"…머리채 잡은 장모 고소한 사위
  2. 2 [단독]유승준 '또' 한국행 거부 당했다…"대법서 두차례나 승소했는데"
  3. 3 "대한민국이 날 버렸어" 홍명보의 말…안정환 과거 '일침' 재조명
  4. 4 "봉하마을 뒷산 절벽서 뛰어내려"…중학교 시험지 예문 논란
  5. 5 유명 사업가, 독주 먹여 성범죄→임신까지 했는데…드러난 '충격' 실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