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는 △우승 메뉴를 그대로 살린 상품 개발 △소비자 상품 접근성 확대 등을 최우선 고려해 삼각김밥 등 고객이 많이 찾는 대표 상품군을 중심으로 GS리테일 식품 연구소 직원들이 상품화 연구를 거듭해 온 것을 편스토랑 상품 인기의 비결로 꼽았다.
상품으로 출시된 20종의 메뉴 중 가장 많은 우승 상품을 배출한 출연자는 △이찬원 6종 △류수영 5종 △강수정, 박솔미, 차예련 각 2종 순이었고, 이 중 밀리언셀러(100만개 이상 팔린 상품)는 7종에 달했다.
이찬원 출연자의 우승 상품 6종의 누적 판매량은 1300만개를 넘겼고, GS25가 참여한 이후 초대 우승 메뉴였던 '이찬원의 진또배기맵싹갈비'는 1년 3개월이 넘는 기간 동안 주먹밥 분류 중 확실한 스테디셀러로 자리 잡으며, 판매량 600만개를 넘겼다.
한편 GS25는 최근 고물가 시대에 가성비를 충족하는 편스토랑 상품의 소비 경험을 확대키 위해 23년 4월부터 주요 대학교 시험기간 중 '편스토랑스쿨어택'을 진행하고 있으며, 연내에 판매 수익 일부를 KBS 측과 협의해 기부하는 ESG 경영 연계 활동도 계획하고 있다.
[저작권자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