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벨]어반디지털마케팅, 유디엠(UDM)으로 사명 변경

머니투데이 신민규 기자 | 2023.08.23 15:07
더벨'머니투데이 thebell'에 출고된 기사입니다.

한글과컴퓨터(대표 변성준·김연수)의 자회사인 통합 디지털 마케팅 기업 어반디지털마케팅(대표 박종욱)이 사명을 ‘유디엠(UDM)’으로 새롭게 변경한다고 23일 밝혔다.

유디엠은 새로운 사명변경을 통해서, 자사 및 타사 브랜드를 직접 운영한다. 동시에 디지털 마케팅, 콘텐츠 및 방송 제작, 유통, 영업 등 체계적인 브랜드 육성 시스템을 구축해 브랜드 매니지먼트 전문 기업으로 도약할 예정이다.

유디엠은 2011년 설립한 이후 디지털 미디어 중심의 이커머스 시장에서 디지털 브랜딩 및 마케팅 프로젝트를 400건 이상 진행하며 통합 디지털 마케팅 기업으로 두각을 나타냈다. 2021년 한컴에 인수된 이후에는 브랜딩부터 마케팅, 세일즈까지 직접 진행해 수익을 창출하는 마케팅 인베스트먼트 사업을 적극 추진하며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최근에는 테르스(TERS), 딸로(TALLO), 닥터시드(Dr.SEED) 등과 같은 헤어 케어 브랜드를 통해 자사 IP(지식재산권) 기반의 브랜드 사업을 전개하면서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박종욱 유디엠 대표는 “유디엠은 그간 축적한 마케팅 전문성을 기반으로 온·오프라인 환경을 아우르는 최적의 마케팅을 펼쳐 브랜드 매니지먼트 전문 기업으로서 입지를 다져나가겠다”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아이고 아버지! 이쑤시개 쓰면 안돼요"…치과의사의 경고
  2. 2 경매나온 홍록기 아파트, 낙찰돼도 '0원' 남아…매매가 19억
  3. 3 태국 보트 침몰 순간 "내리세요" 외친 한국인 알고보니…
  4. 4 민희진 "뉴진스, 7년 후 아티스트 되거나 시집 가거나…"
  5. 5 붕대 뒹구는 '강남 모녀 피살' 현장…"무서워 출근 못해" 주민 공포[르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