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의 PB '여피', 전월세 전환율 비교 기능 업데이트

머니투데이 박새롬 기자 | 2023.08.23 16:30
부동산 세금 가이드 '여피'가 최근 전세·월세의 전월세 전환율 비교 기능을 지원하는 버전2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에 업데이트된 '전월세 전환율 비교'는 사용자가 입력한 매물을 전세 또는 월세로 전환할 때 적정 전환율에 따른 보증금과 월세가 얼마인지를 알려주는 기능이다. 사용자의 종합연소득과 대출 금액을 입력하면 최대 대출 가능 금액과 LTV(담보인정비율), DTI(총부채상환비율)에 대한 정보도 제공한다.

사용자는 해당 기능을 통해 관심 있는 주택의 현재 임대차 매물들에 대한 전월세 전환율과 은행 금리를 비교하는 게 가능하다. 이를 통해 각 매물들이 고평가인지 저평가인지 판단할 수 있다. 또 본인이 맺으려 하는 임대차 계약의 보증금과 월 임차료가 적정 수준인지 가늠해 보는 것도 가능하다.


'여피'는 HSJ&Company가 내놓은 부동산 세금 가이드 앱(애플리케이션)이다. HSJ&Company는 최근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하는 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지원 프로그램 '팁스'(TIPS)에 선정된 바 있다.

베스트 클릭

  1. 1 스시 시켰더니 '벌거벗은 여성'이… 사무라이 악습 따라한 대만
  2. 2 "중환자실 유재환, 산소호흡기 떼려고 몸부림 쳐"…모친이 전한 그 날
  3. 3 개미 팔아치웠더니 53% '껑충'…외인·기관만 웃었다
  4. 4 집주소도 털린 '밀양 가해자' 잠적?…"차도 없고 종일 불 꺼놔" 목격담
  5. 5 "치킨 안 팔리겠네" 한국축구 충격의 탈락…물 건너간 올림픽 특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