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벨]경남제약스퀘어, '레모나 하이볼' 2종 출시

머니투데이 정유현 기자 | 2023.08.17 09:30
더벨'머니투데이 thebell'에 출고된 기사입니다.

코스닥 상장사 경남제약 자회사 경남제약스퀘어가 주류 OEM 전문 업체 부루구루와 협업해 캔 타입의 레모나 하이볼, 레모나 핑크 하이볼 등 2종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레모나 하이볼은 비타민이 첨가된 제품으로 레몬 향의 상큼함과 위스키의 오크 향이 잘 어우러져 묵직한 보디감과 청량한 끝 맛이 특징이다. 캔의 디자인도 노란색과 빨간색을 교차해 레모나가 연상되도록 표현했다. 레모나 핑크 하이볼은 자몽 향과 위스키 향이 조화를 이룬 제품으로 팝 아티스트 찰스 장 (Charles Jang) 작가와 협업해 트렌디한 감성의 해피하트를 디자인에 담았다.

레모나 하이볼은 전국 편의점 (GS, CU, 미니스톱 등)에서 접할 수 있으며, 레모나 핑크 하이볼은 세븐일레븐에서만 독점 판매한다.


경남제약스퀘어 관계자는 "이색 협업을 통해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이미지 브랜딩을 강화하는 동시에 소비자 접점을 넓히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경남제약스퀘어는 모회사 경남제약의 사업다각화 목적으로 설립됐다. 손흥민과 콜래버레이션을 선보였던 경남제약의 마스코트 레몽을 시작으로 신유통 B2E플랫폼인 노머니마켓을 통해 레모나 초도 물량을 완판시키며, 최근엔 레모나 IP(Intellectual Property)를 기반으로 다양한 비즈니스를 확장해 나가고 있다.

베스트 클릭

  1. 1 '보물이 와르르' 서울 한복판서 감탄…400살 건물 뜯어보니[르포]
  2. 2 '공황 탓 뺑소니' 김호중…두달전 "야한 생각으로 공황장애 극복"
  3. 3 김호중 팬클럽 기부금 거절당했다…"곤혹스러워, 50만원 반환"
  4. 4 생활고 호소하던 김호중… 트롯 전향 4년만 '3억대 벤틀리' 뺑소니
  5. 5 "사람 안 바뀐다"…김호중 과거 불법도박·데이트폭력 재조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