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볼트, 2Q 흑자전환 성공…자동차 LED 등 수주 증가

머니투데이 김건우 기자 | 2023.08.14 17:55
LED 조명모듈 전문기업 에코볼트(구 에스맥)는 2분기 별도기준 영업이익이 3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흑자전환했다고 14일 공시했다. 매출액은 같은기간 92% 늘어난 132억원이다. 당기순이익은 33억원이다.

이번 실적 개선은 신규 전기자동차 모델에 탑재되는 LED(발광다이오드) 실내외 조명등 수주 덕분이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모두 흑자전환하면서 하반기 실적 개선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는 분위기다.

회사 관계자는 "현재 공장 이전이 완료돼 생산공장이 정상적 가동되고 있다"며 "국내 주요 모델의 수주가 꾸준히 증가되고 있어 하반기에는 상반기보다 성장한 매출과 실적이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에코볼트는 자동차용 LED 조명 모듈, LDE 실내외 조명등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다. 현재 자동차 헤드램프, 실내등, 정지등, 안개등, 방향등 등에 탑재하는 LED 조명등을 개발, 생산하고 있다. 지난해부터 국내 주요 모델에 탑재돼 관련 매출이 발생하고 있다.

이 관계자는 "꾸준한 수익성을 보여줄 수 있는 자동차용 LED 조명등 사업의 성장세를 끌어올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그동안 쌓은 기술과 노하우가 가시적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보물이 와르르' 서울 한복판서 감탄…400살 건물 뜯어보니[르포]
  2. 2 '공황 탓 뺑소니' 김호중…두달전 "야한 생각으로 공황장애 극복"
  3. 3 이 순대 한접시에 1만원?…두번은 찾지 않을 여행지 '한국' [남기자의 체헐리즘]
  4. 4 생활고 호소하던 김호중… 트롯 전향 4년만 '3억대 벤틀리' 뺑소니
  5. 5 김호중 콘서트 취소하려니 수수료 10만원…"양심있냐" 팬들 분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