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벨]'스노우피크 인기' 감성코퍼레이션, 최대 실적 경신 '릴레이'

머니투데이 정유현 기자 | 2023.08.11 12:59
더벨'머니투데이 thebell'에 출고된 기사입니다.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 기업 감성코퍼레이션이 2023년도 2분기 경영실적을 발표했다.

감성코퍼레이션의 2분기 매출액은 401억원, 영업이익은 77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57%, 128% 증가한 수치다. 상반기 기준 매출액은 712억원에 영업이익은 122억원으로 전년 대비 각각 72%, 200% 증가했다.

2분기도 의류부문에서의 성장이 두드러졌다. ‘스노우피크 어패럴’의 지속적인 인기에 힘입어 의류부문 매출액은 64% 증가한 357억 원을 달성했다.

감성코퍼레이션은 호실적의 배경으로 스노우피크 어패럴의 인기를 기반으로 전개한 다양한 사업 전략의 성공을 꼽았다. 고객 요구에 맞는 트렌디한 디자인 제품 및 친환경 소재를 접목한 차별화된 제품을 신규 출시하며 시장에서 높은 인기를 끌었다. 또한 고객과의 접점을 넓히기 위해 원스톱 복합 매장 신규 출점과 기존 매장의 대형화, 여성 및 키즈 라인업 확대 등을 진행하며 점포당 매출을 확대했다.


마케팅 전략도 적극 강화했다. 글로벌 기업 ‘라인프렌즈’와 협업 제품 출시 및 여행 및 액티비티 분야 인플루언서와 예능 프로그램에 제품을 선보이며 브랜드 인지도를 높였다.

해외 부문도 두각을 나타냈다. 지난 5월 대만 시장에 첫 수출을 진행한 이후 초도 공급물량이 완판되는 성과를 보이며 2차, 3차 공급으로 이어지고 있다. 대만에서의 인기로 스노우피크 어패럴의 중국 진출에 더욱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감성코퍼레이션 관계자는 “하반기에는 아웃도어 시장의 성수기가 도래하므로 시장 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응해 최고의 실적을 이어갈 것”이라며 “대만에서의 성과를 바탕으로 중국 시장 진출을 착실히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단독]구로구 병원서 건강검진 받던 40대 남성 의식불명
  2. 2 2세 신발 만든 지 5개월 만 파경…지연, 황재균 흔적 싹 다 지웠다
  3. 3 33평보다 비싼 24평…같은 아파트 단지인데 가격 역전된 이유
  4. 4 "살아갈 수 없을 것 같았다" 쯔양 복귀…루머엔 법적대응 예고
  5. 5 티아라 지연·황재균 이혼 인정…"성격 차이로 별거 끝에 합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