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증권, 콴텍과 손잡고 하이브리드 자산관리 서비스 구축

머니투데이 홍순빈 기자 | 2023.08.11 10:00

로보어드바이저 기술과 PB 자산관리 서비스의 결합

/사진=하나증권 제공

하나증권은 로보어드바이저(Robo-Advisor) 기업인 콴텍과 함께 인공지능형(AI) 자동 투자 서비스인 'PB 플랫폼' 구축에 나섰다고 11일 밝혔다.

하나증권이 추진하고 있는 'PB 플랫폼'은 PB 손님 관리 서비스와 손님의 투자성향에 맞춘 개인화 알고리즘 투자 전략를 결합한 하이브리드 자산관리 서비스이다. 콴텍은 금융 빅데이터를 활용해 로보어드바이저 기술을 기반으로 투자 알고리즘과 AI 자동 투자 서비스를 제공한다. 구독형으로 제공돼 손님별로 최적화된 투자가 가능하다.

'PB 플랫폼'은 AI를 활용해 종목을 진단하고 손님의 투자 성향을 분석해 투자 전략을 추천한다. 또한 손님 맞춤 전략 시뮬레이션을 활용해 투자 상담 정보를 제공하는 자산관리 서비스로 손님들은 시간과 장소에 구애되지 않고 차별화 된 전문적인 투자 전략을 구사할 수 있게 된다. 하나증권은 향후 퇴직연금 서비스에도 이를 접목시켜 선보일 계획이다.


송인범 하나증권 WM관리본부장은 "하나증권이 콴텍과 함께 개발하고 있는 'PB 플랫폼'은 모든 손님들에게 최상의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라며 "이번 협력을 바탕으로 퇴직연금 등의 다양한 분야로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를 확장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콴텍은 국내 로보어드바이저 기업 가운데 가장 많은 주식과 ETF(상장지수펀드) 알고리즘을 등록해 운영 중이다.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전략을 보유하고 있어 모든 유형의 손님에게 적합한 투자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다.

베스트 클릭

  1. 1 "박지윤 그동안 어떻게 참았냐" "최동석 막말 심해"…누리꾼 반응 보니
  2. 2 [단독]"막걸리 청년이 죽었다"…숨진지 2주 만에 발견된 30대
  3. 3 박지윤-최동석 '부부 성폭행' 문자에 발칵…"수사해라" 누리꾼이 고발
  4. 4 "제시 일행 갱단 같다" 폭행 피해자 주장에…재조명된 박재범 발언
  5. 5 최동석 "남사친 집에서 야한 영화 봐"…박지윤 "성 정체성 다른 친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