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창업지도사협회, '은평 스타트업 IR 사관학교' 개최

머니투데이 남미래 기자 | 2023.08.04 20:27
황보윤 한국창업지도사협회장(첫째 줄 오른쪽에서 3번째), 소병웅 은평구 재정경제국장(첫째 줄 오른쪽에서 4번째), 김경집 일자리경제과장(첫째 줄 오른쪽에서 5번째) 등이 행사에 참석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한국창업지도사협회

한국창업지도사협회는 지난 3일 서울 스탠포드 호텔에서 서울 서북부 지역의 스타트업 대상 '2023년 2차 은평 스타트업 투자유치 발표(IR) 사관학교'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이 행사는 스타트업에게 투자유치 발표 기회를 제공하고, 투자자들의 피드백을 통해 스타트업의 투자 유치 역량을 높이는 게 목적이다.

은평창업지원센터가 공동 주관한 이번 행사에는 반려견 질병 및 암진단키트 제조 판매사인 '제네시스에고' 등 서울 서북부 지역 10개 스타트업이 참여했다. 이들은 오전에 맞춤형 멘토링을 받고 오후에 엔젤 및 벤처투자자들을 대상으로 IR 발표를 진행했다.


은평창업지원센터를 지원하고 있는 은평구의 소병웅 재정경제국장은 격려사를 통해 "은평구는 스타트업 육성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창업활성화 5개년 계획을 진행하고 있다"면서 "스타트업의 스케일업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계단 타고 2층에 배달한 복숭아 2박스…"한박스는 택배기사님 드세요"
  2. 2 끔찍한 '토막 시신', 포항 발칵…"아내 집 나가" 남편은 돌연 배수관 교체[뉴스속오늘]
  3. 3 [단독]의협 회장 반발에도…"과태료 낼라" 의사들 '비급여 보고' 마쳤다
  4. 4 농사 일하던 80대 할머니, 이웃을 둔기로 '퍽'…이유 물었더니
  5. 5 손흥민, 부친 손웅정 감독 앞에서 "은퇴 후 축구 일은 절대 안 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