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캠프, 콘텐츠 무해화 솔루션 '실덱스 6.0' 출시…속도·범위 향상

머니투데이 이정현 기자 | 2023.08.03 11:21

소프트캠프가 콘텐츠 무해화 솔루션인 실덱스 6.0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실덱스는 문서 파일 내 잠재적 위협요소를 제거 후 안전한 비주얼 콘텐츠만 추출해 문서를 재조합하는 기술을 통해 해당 포맷 내부에 숨어있는 악성 행위를 사전에 탐지한다.

실덱스 6.0은 문서 내 함께 포함되는 모든 유형의 파일 문서에 대해서도 무해화 처리가 가능해졌다. 정합성을 높이기 위해 문서 내 함께 포함되는 모든 유형의 파일은 삭제하는 다른 솔루션과의 차별점이다.

무해화 처리속도도 약 61% 향상시켰다. 제로데이 공격에 대비한 사전 예방 지수 기능도 제공해 제로데이 공격 등에 대해 사전에 예방한 수치를 정량적으로 알 수 있다.


아울러 스테가노 그래피 기술을 활용해 이미지 안에 은밀히 숨겨진 위협을 탐지하고 제거한다. 무해화 지원 파일 확장자를 확대해 제공하고 bmp, png, jpg 확장자 외 56종 이상의 이미지 파일 확장자를 추가로 무해화 처리한다.

이밖에도 금융권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엑셀 파일의 악성 매크로 판별 기능을 제공한다. 엑셀 문서 분석 기능을 통해 정상 매크로는 무해화 처리 후 재조합해 반입하고 악성 매크로의 경우 삭제 후 내부 반입한다.

베스트 클릭

  1. 1 "지하철서 지갑 도난" 한국 온 중국인들 당황…CCTV 100대에 찍힌 수법
  2. 2 김호중, 뺑소니 피해자와 합의했다…"한달 만에 연락 닿아"
  3. 3 괴로워하는 BTS 진…'기습뽀뽀' 팬, 결국 성추행 고발 당했다
  4. 4 한국 연봉이 더 높은데…일 잘하는 베트남인들 "일본 갈래요"
  5. 5 빵 11개나 담았는데 1만원…"왜 싸요?" 의심했다 단골 된 손님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