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증권 '2023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발간…ESG 목표 구체화

머니투데이 김사무엘 기자 | 2023.08.01 13:30
현대차증권은 지속가능경영 추진 노력과 주요 성과를 수록한 지속가능경영 '현대차증권 2023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일 밝혔다.

보고서는 현대차증권의 사업 전략을 담은 '서스테인어블 밸류 스토리'(Sustainable Value Story)와 ESG(환경·사회적책임·지배구조) 정보를 담은 'ESG 팩트북'으로 구성했다.

서스테인어블 밸류 스토리에서는 현대차증권의 경쟁력을 AAA(어치브, 어드밴스, 액셀러레이트)라는 키워드로 풀었다. 어치브(Achieve)는 차별화한 리스크 관리와 사업 다각화로 안정적으로 이익을 창출하고 있다는 의미다. 어드밴스(Advance)는 신규 MTS 오픈 및 디지털 자산관리 서비스 고도화를 통한 경쟁력 강화, 액셀러레이트(Accelerate)는 전략 수립 및 ESG 경영 고도화를 의미한다.

ESG 팩트북에서는 현대차증권의 ESG 현황을 거버넌스, 전략, 위험·기회, 목표, 성과 등으로 전년대비 정보 유형을 더 세분화했다. 올해 수립한 탄소중립 로드맵을 중심으로 온실가스 배출량 관리와 감축 수준을 강화할 계획이다.


보고서는 현대차증권 홈페이지 ESG 경영 메뉴에서 열람할 수 있다.

최병철 현대차증권 사장은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금융을 통해 고객에게 보다 가치 있는 내일의 차이를 선사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통해 이러한 노력과 성과를 충실히 공개하고 이해관계자의 의견을 경청하겠다"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김호중 팬클럽 기부금 거절당했다…"곤혹스러워, 50만원 반환"
  2. 2 '공황 탓 뺑소니' 김호중…두달전 "야한 생각으로 공황장애 극복"
  3. 3 "술집 갔지만 술 안 마셨다"는 김호중… 김상혁·권상우·지나 '재조명'
  4. 4 '보물이 와르르' 서울 한복판서 감탄…400살 건물 뜯어보니[르포]
  5. 5 "한국에선 스킨 다음에 이거 바른대"…아마존서 불티난 '한국 세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