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텍, 국내 성장세와 해외 신규 진출까지…투자의견 '매수'-상상인

머니투데이 김창현 기자 | 2023.08.01 08:01
상상인증권은 미용 의료기기 제조 및 판매업체 원텍이 주력상품인 올리지오의 높은 국내 매출 성장세와 해외 신규 진출이 기대된다고 1일 분석했다.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1만4000원으로 커버리지를 개시했다.

김혜미 상상인증권 연구원은 "올리지오는 글로벌 고주파(RF) 대표기기 써마지 대비 가격 경쟁력을 가져 브라질, 중국 등 해외 진출을 적극 준비 중"이라며 "이와 함께 올리지오 팁 매출도 성장해 전사 수익성을 개선할 전망"이라고 말했다.

레이저 장비 라비앙도 세계 3위 규모인 브라질 시장에 빠르게 침투 중이다. 라비앙은 브라질을 대상으로 한 레이저 장비 수출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제품이다. 올해 400대 판매를 목표로 하고 있다.


김 연구원은 "올해 연결 실적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56.6% 증가한 1276억원과 영업이익은 85.3% 오른 496억원을 전망한다"며 "올리지오의 올해 상반기 수주물량은 이미 지난해 연간 판매량을 상회했다"고 말했다.

이어 "라비앙의 매출 성장 가능성 또한 상반기까지 누적 판매량(700대)과 올해 2분기 브라질을 상대로 한 레이저 장비 수출 금액(66억원)을 통해 확인했다"며 "올해 2분기에는 광고선전비 대량 집행과 인센티브 지급 등으로 전 분기 대비 수익성 하락은 불가피하나, 소모품 매출이 성장해 연간 영업이익률은 5.7%포인트 개선될 것"으로 내다봤다.

베스트 클릭

  1. 1 1000도 화산재 기둥 '펑'…"지옥 같았다" 단풍놀이 갔다 주검으로[뉴스속오늘]
  2. 2 [단독]유승준 '또' 한국행 거부 당했다…"대법서 두차례나 승소했는데"
  3. 3 "임신한 딸이 계단 청소를?"…머리채 잡은 장모 고소한 사위
  4. 4 "대한민국이 날 버렸어" 홍명보의 말…안정환 과거 '일침' 재조명
  5. 5 유명 사업가, 독주 먹여 성범죄→임신까지 했는데…드러난 '충격' 실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