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이아트갤러리, 친환경 상품 출시 '장애예술인과 컬래버'

머니투데이 김태윤 기자 | 2023.07.26 17:07
브이아트갤러리가 강상아 작가와 협력해 출시한 친환경 상품/사진제공=브이아트갤러리
브이아트갤러리(대표 김민지)가 최근 장애 예술인과 협업해 친환경 상품 2종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상품은 친환경 '에코 리유저블 컵'과 '브런치 그릇 세트'다. 협업에 참여한 작가는 지체 장애 예술인 강상아다. 강 작가는 일상에서 환경을 보호하자는 의미를 담아 친환경 제품에 자연과 환경을 주제로 그림을 그렸다.

컬래버 상품은 브이아트갤러리 온라인 스토어에서 구입할 수 있다. 판매 수익금은 장애 예술인의 예술 활동 지원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김민지 브이아트갤러리 대표는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상품에 장애 예술인 작가의 그림을 더했다"면서 "환경보호와 함께 장애 예술인의 창작 활동을 알리고자 기획한 컬래버"라고 말했다. 이어 "환경을 지키고 장애 예술인의 창작 활동을 지원하는 데 많은 참여를 고대한다"고 덧붙였다.

브이아트갤러리는 장애인 HR솔루션 전문기업 브이드림에서 장애 예술인의 창작 활동을 지원하고자 설립한 갤러리다. 장애 예술인의 작품을 전시하고 판매해 장애 예술인의 자유로운 창작 활동을 지원하고 예술 역량을 알리는 데 힘쓰고 있다.

베스트 클릭

  1. 1 연예인 망신주기?…"꽃게값 억대 미지급" 수산업자에 김수미, 1심 승소
  2. 2 '수학 스타 강사' 삽자루 별세…향년 59세
  3. 3 세무조사 받은 일타강사 현우진 "연봉 200억, 60% 세금 냈는데"
  4. 4 선우은숙, '친언니 추행' 유영재에 청구한 위자료 액수…무슨 의미
  5. 5 "시엄마 버린 선우은숙, 남편도 불륜남 만들어"…전 시누이 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