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지역특화 스포츠 인성 돌봄 프로그램' 운영

머니투데이 경기=권현수 기자 | 2023.07.24 16:17
경기교육청 광교 신청사전경./사진제공=경기도교육청
경기도교육청은 스포츠를 돌봄교실에 적용한 '지역특화 스포츠인성 돌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교육청은 오는 8월8일까지 광주하남·용인·화성오산교육지원청에서 해당 지역 돌봄학생 200여명을 대상으로 골프, 농구, 생존수영체험을 운영한다.

오산시 테마파크에서는 25~26일 아티스틱스위밍 이솔잎 선수와 안전한 생존수영 체험을 진행한다.

용인에서는 8월2일 삼성생명 블루밍스와 농구체험을 하고 하남에서는 8월7~8일 박지은 프로와 함께 골프 체험을 진행한다.


도교육청은 지역 특성에 맞는 스포츠 종목을 선정해 방학, 학기 중 돌봄교실에서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김희정 도교육청 지역교육협력과 과장은 "여름방학에 이루어지는 이번 체험은 돌봄교육 학생들이 다양한 체육활동으로 인성을 함양하며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박지윤 그동안 어떻게 참았냐" "최동석 막말 심해"…누리꾼 반응 보니
  2. 2 [단독]"막걸리 청년이 죽었다"…숨진지 2주 만에 발견된 30대
  3. 3 "제시 일행 갱단 같다" 폭행 피해자 주장에…재조명된 박재범 발언
  4. 4 최동석 "남사친 집에서 야한 영화 봐"…박지윤 "성 정체성 다른 친구"
  5. 5 "어머니 아프다" 돈 빌려 도박한 이진호…실제 모친은 '암 말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