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퍼비·올티 보러 양양 갈까" 오는 28~29일 '고 이스트 페스타' 개최

머니투데이 남미래 기자 | 2023.07.21 13:00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리테일 프롭테크 기업 스위트스팟이 여름 휴가 시즌을 맞아 오는 28일~29일 양일간 양양 고스트비치에서 리테일 브랜드 체험과 힙합이 어우러진 '2023 GO EAST FESTA'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스위트스팟이 공간 운영 중개 및 대행을 하는 고스트비치는 양양 하조대 해수욕장 일원에 위치한다. 스위트스팟은 이색적인 경험을 제공하고자 하는 리테일 브랜드들을 위해 고스트비치의 지역적 특성과 감성을 활용한 이벤트, 프로모션 기획부터 운영까지 통합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번 고 이스트 페스타에는 참여하는 △오리온롯데칠성 △정관장 등 다양한 기업들은 오후 4시부터 자정까지 야외 모래 사장에 비치된 스폰서 부스에서 방문객들에게 자사 제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고스트비치 내부는 3D 공간과 2D 작품을 결합한 인테리어로 2030세대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카페 브랜드 '매트블랙'과 협업해 독특한 분위기의 카페로 꾸며진다.

오후 7시부터 진행되는 공연은 별도의 입장료가 없다. 주류 구매 후 스탠딩 바 또는 별도로 마련된 유료 테이블석에서 즐길 수 있다. 양일간 무대에는 국내 정상급 DJ들이 펼치는 디제잉 파티로 열릴 예정이다.

힙합 아티스트들의 공연도 이어진다. 28일에는 힙합씬에서 핫한 레이블인 영앤리치 레코즈의 수장 수퍼비와 소속 가수 언에듀케이티드 키드가 참여한다. 또한 최근 유튜브에서 인기몰이 중인 찌드래곤(최지용)도 스페셜 게스트로 등장한다. 이어 29일에는 프리스타일 랩 강자 올티와 흑인 음악 기반 신예 R&B 아티스트 론 등이 무대에 오른다.


이밖에도 람보르기니, 페라리, 포르쉐 등 고가의 슈퍼카가 전시된 포토존을 비롯해 지드래곤 전기 자전거로 유명한 슈퍼73의 시승존도 마련된다.

정인용 스위트스팟 리테일 프로모션본부 본부장은 "리테일테인먼트 트렌드에 맞춰 많은 브랜드들이 소비자들에게 즐길거리와 접점의 기회를 넓힐 수 있도록 축제를 기획했다"며 "스위트스팟만의 공간 콘텐츠를 강화해 다양한 브랜드와 함께 시너지를 창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2015년 설립된 스위트스팟은 상업용 건물의 유휴 공간에 리테일 브랜드들이 팝업스토어를 설치할 수 있는 중개·운영을 시작으로 현재 데이터에 기반한 대형 아케이드 MD 컨설팅 및 중개 서비스까지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디즈니, 짱구, 산리오, 포켓몬 등 다양한 지적재산권(IP) 팝업스토어를 진행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유영재 여파?…선우은숙, '동치미' 하차 결정 "부담 주고 싶지 않다"
  2. 2 마동석 '한 방'에도 힘 못 쓰네…'천만 관객' 코앞인데 주가는 '뚝'
  3. 3 "지디 데려오겠다"던 승리, 이번엔 갑부 생일파티서 '빅뱅 팔이'
  4. 4 기술 베끼고 적반하장 '이젠 못 참아'…삼성, 중국서 1000건 특허
  5. 5 삼성 덕에 최고의 행운 누린 팀 쿡이 삼성에 던진 메시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