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아이디어로 지구 지킨다" 스마게 '퓨처비 챌린지' 개최

머니투데이 윤지혜 기자 | 2023.07.20 09:34
/사진=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은 오는 22일부터 11월 12일까지 7~18세 대상 '2023 퓨처비 챌린지'를 연다. UN지속가능발전목표(이하 UN-SDGs) 과제 중 △양질의 교육 △기후위기 대응을 주제로 문제해결 아이디어 및 코딩·창작물을 제출하면 된다.

아이디어 부문은 자신의 생각을 구체화하는 스케치나 종이, 클레이, 나무 조각 등 다양한 일상 재료를 활용한 모형을 제출하면 된다. 코딩 및 창작 부문은 피지컬 컴퓨팅 교구 '마이크로비트'나 '메이키 메이키'를 활용해 프로토타입을 제작하는 프로젝트다.

초중고 교사 등 교육자가 대표로 참여 신청을 하면 된다. 참가한 학생들에게는 다양한 교육 자료와 코딩 교구 등이 제공된다. 올해는 어린이 청소년을 위한 메타버스 공간 '퓨처비@메타'를 운영, 많은 친구들과 소통하며 프로젝트를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한다.


참가 학생엔 공식 수료증을 발급한다. 오는 12월 메사추세츠공과대학교(MIT), 스탠포드대학교, 샌프란시스코 과학박물관, BBC 등 글로벌 교육 석학으로 구성된 자문위원과 함께하는 온라인 쇼케이스에서 프로젝트를 선보이고 코칭받을 수 있다.

백민정 퓨처랩 센터장은 "청소년들이 살아가는데 필요한 자신만의 관점을 키우고 자기 생각을 표현하는 도구로 디지털 기술을 주도적으로 학습하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단독]구로구 병원서 건강검진 받던 40대 남성 의식불명
  2. 2 박지윤, 상간소송 와중에 '공구'는 계속…"치가 떨린다" 다음 날
  3. 3 중국 주긴 아깝다…"통일을 왜 해, 세금 더 내기 싫다"던 20대의 시선
  4. 4 [단독] 4대 과기원 학생연구원·포닥 300여명 일자리 증발
  5. 5 "아시아나 마일리지 자동소멸? 전용몰은 다 품절"…쓸 곳이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