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 '인공지능 뉴스레터' 서비스 오픈

머니투데이 서진욱 기자 | 2023.07.18 17:51
/사진제공=NH투자증권.

NH투자증권이 증권업계 최초로 인공지능(AI)을 활용한 'GPT뉴스레터'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8일 밝혔다.

GPT뉴스레터는 전일 장 마감 기준 조회수 상위 10개 종목의 최근 뉴스를 주가이슈, 경영 및 재무정보, 신기술 및 경쟁력 카테고리로 분류해 제공한다. 핵심 내용을 키워드로 추출해 투자자들이 쉽게 이슈를 파악할 수 있다.

NH투자증권은 투자자들의 정보 접근성을 향상시켜 성공적인 투자를 돕기 위해 GPT뉴스레터를 도입했다. GPT와 같은 AI를 더욱 활용하여 투자 정보를 효율적이고 정확하게 분석하고 제공해 투자자들의 투자 경험을 개선한다는 계획이다.


향후 사용자의 피드백을 수집해 GPT뉴스레터 서비스의 고도화를 진행할 예정이다. 고객들의 사용 경험을 향상시키고 서비스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사용자의 피드백을 분석해 서비스의 개선에 적극적으로 반영할 계획이다.

정중락 NH투자증권 자산관리(WM) 디지털 사업부 정중락 대표는 "AI 기술을 활용한 GPT뉴스레터는 우리 회사가 AI 시대에 발맞춰 변화하고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려는 의지를 보여준다"며 "투자자들이 증권 시장 정보를 더욱 신속하고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계단 타고 2층에 배달한 복숭아 2박스…"한박스는 택배기사님 드세요"
  2. 2 끔찍한 '토막 시신', 포항 발칵…"아내 집 나가" 남편은 돌연 배수관 교체[뉴스속오늘]
  3. 3 농사 일하던 80대 할머니, 이웃을 둔기로 '퍽'…이유 물었더니
  4. 4 [단독]의협 회장 반발에도…"과태료 낼라" 의사들 '비급여 보고' 마쳤다
  5. 5 손흥민, 부친 손웅정 감독 앞에서 "은퇴 후 축구 일은 절대 안 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