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벨]인탑스, 유망 제조 스타트업 키운다…금형제작 지원금 전달

머니투데이 윤필호 기자 | 2023.07.17 09:57
더벨'머니투데이 thebell'에 출고된 기사입니다.

정보기술(IT) 전문 제조업체 인탑스가 유망 제조 스타트업 지원에 나섰다.

인탑스는 지난 14일 안양에 위치한 인탑스 본사에서 ‘2023년 상반기 금형제작지원 프로그램’에 최종 선정된 스타트업에 지원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인탑스는 페이퍼프로그램을 통해 지난 4월부터 유망 스타트업에게 제조 컨설팅과 금형 제작비 1000만원을 지원하는 ‘2023년 상반기 금형제작 지원 프로그램’을 개최하고 지원자를 모집했다. 행사에는 총 16개 스타트업이 지원했다.

인탑스는 연구개발센터와 영업그룹 등에서 심사진을 구성, 서류심사와 인터뷰 등을 거쳐 1개 스타트업을 최종 선정했다.

최종 지원대상자로 선정된 스타트업 '젠트리'는 반려동물의 심박수와 호흡수를 95% 이상의 정확도로 측정하여 건강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반려동물용 웨어러블 기기 ‘두리틀’을 개발한 회사다. ‘두리틀’은 특허 받은 기술력으로 웨어러블 기기로부터 데이터를 전달받아 가정과 병원에서 반려동물의 건강을 케어할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에 선정된 장현호 젠트리 부사장은 “기존 제품을 업그레이드한 두 번째 버전의 제품을 준비하고 있던 중에 인탑스의 페이퍼프로그램을 통해 여러 가지 지원을 받을 수 있게되었다"며 ”이번에 지원을 받아 더 좋은 제품을 시장에 공급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심사위원으로 참여한 김호영 인탑스 CE개발센터장은 “반려동물을 위한 건강관리 용 웨어러블기기를 구현한 점이 신선하고 혁신적이었다”며 “본격적으로 제품을 양산할 수 있도록 인탑스의 노하우를 전달하고 다각도로 지원하겠다”고 했다.

장현호 젠트리 대표는 “기존 제품을 업그레이드한 두 번째 버전의 제품을 준비하고 있던 중에 인탑스의 페이퍼프로그램을 통해 여러 가지 지원을 받을 수 있었다" 며 ”이번에 지원을 받아 더 좋은 제품을 시장에 공급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페이퍼프로그램은 인탑스의 제조노하우를 전수해 스타트업이 단기간에 완성도 높은 제품을 출시할 수 있도록 돕는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으로 매월 코칭데이를 통해 정기적으로 무료 컨설팅도 진행하고 있다. 7월 신청은 오는 28일까지다.

베스트 클릭

  1. 1 태국 보트 침몰 순간 "내리세요" 외친 한국인 알고보니…
  2. 2 경매나온 홍록기 아파트, 낙찰돼도 '0원' 남아…매매가 19억
  3. 3 "아이고 아버지! 이쑤시개 쓰면 안돼요"…치과의사의 경고
  4. 4 민희진 "뉴진스, 7년 후 아티스트 되거나 시집 가거나…"
  5. 5 "김호중, 징역 3년 이상 나올 듯…바로 합의했으면 벌금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