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리베이트는 특허 정보 데이터를 분석하는 기업으로 매년 '글로벌 100대 혁신기업'을 발표하고 있다. 지난해부터 시장 점유율, 브랜드 보호·확장 노력 등을 평가해 각 산업 분야에서 영향력을 발휘할 것으로 예상되는 100대 신규 브랜드를 공개한다.
올해는 애플의 '애플워치 울트라', 네슬레의 '돌체구스토 네오' 등 글로벌 기업 제품이 포함됐다. 국내에선 CJ제일제당의 '베스트아미노'를 비롯해 기아의 '기아 오토모드', 휴젤의 '바이리즌' 등 5개 제품이 선정됐다.
베스트아미노는 글로벌 아미노산 시장 내 선도적 지위와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특히 생산 중인 전체 사료용 아미노산에 미생물 발효 기반 기술을 적용하고 제품을 분말, 액상 과립 등 3가지 형태로 동시에 제공하는 유일한 브랜드라는 점이 높게 평가받았다.
CJ제일제당은 베스트아미노를 그린 바이오(Green Bio, 사료 첨가제 및 농축대두단백 등) 사업의 핵심 브랜드로 삼아 글로벌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현재 라이신, 메치오닌, 쓰레오닌, 트립토판 등 총 8종의 아미노산 포트폴리오를 보유 중이며, 이 가운데 트립토판은 글로벌 시장 1위 제품이다.
CJ제일제당은 현재 북미·남미·중국·동남아에 위치한 생산기지에서 다양한 아미노산 제품을 수요에 따라 가변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호환 생산' 역량을 갖춰 시장 변화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이번 100대 신규 브랜드 선정으로 그린 바이오 분야에서 그동안 쌓아온 차별화 기술과 브랜드를 인정받게 됐다"며 "사료용 아미노산을 비롯한 다양한 제품에서 고객의 고민을 해결하는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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