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유클리드소프트, SW 인재양성 업무협약 체결

머니투데이 권태혁 기자 | 2023.07.12 16:52
업무협약을 체결한 한밭대 SW중심대학사업단과 유클리드소프트 관계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한밭대
한밭대학교 SW중심대학사업단이 지난 10일 교내 대회의실에서 빅데이터 기반 AI 전문기업 ㈜유클리드소프트와 기술 공동 개발 및 소프트웨어 인재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한밭대 SW인재양성사업 프로그램 및 산업체에 필요한 SW 전공 교육 강화 △SW 융합 교육 확대 △교육성과 공유 및 확산 △협력과제 발굴 및 공동연구 수행 등이다.

박주한 유클리드소프트 대표는 "이번 협약으로 대전·충청권 청년들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고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한밭대와 함께 4차 산업혁명을 이끌어갈 핵심 인재를 양성하고 미래 기술 확보해 지역사회 발전에 보탬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황경호 한밭대 SW중심대학사업단장은 "우리 사업단의 목표는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는 지역 상생 SW 인재 양성이다"며 "이를 위해 유클리드소프트와 교류·협력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유클리드소프트는 2020년부터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이 추진하는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 구축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베스트 클릭

  1. 1 [단독]구로구 병원서 건강검진 받던 40대 남성 의식불명
  2. 2 박지윤, 상간소송 와중에 '공구'는 계속…"치가 떨린다" 다음 날
  3. 3 중국 주긴 아깝다…"통일을 왜 해, 세금 더 내기 싫다"던 20대의 시선
  4. 4 [단독] 4대 과기원 학생연구원·포닥 300여명 일자리 증발
  5. 5 "오빠 미안해, 남사친과 잤어" 파혼 통보…손해배상 가능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