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식관광 지도 보며 '영암 맛집' 찾아가는 재미 '솔솔'

머니투데이 영암(전남)=나요안 기자 | 2023.07.10 11:54

영암군, '대표음식점 100선'제작·배포…지역 대표 맛집 한눈에

미식관광 지도인 ‘영암 대표 음식점 100선’/사진제공=영암군
영암읍 한우 생고기, 학산면 갈낙탕, 삼호읍 한정식, 금정면 양탕 등은 전남 영암군의 대표 음식 들이다.

영암군은 군민들 사이에서 맛집으로 입소문 난 음식점들을 선정해 제작한 미식관광 지도인 '영암 대표 음식점 100선'을 배포했다고 10일 밝혔다.

미식관광 지도는 4단 접이식 2면으로 제작됐으며 영암의 맛집 정보가 담겼다. 홍보물 앞면에는 가게 100곳 이름과 주소, 대표음식이 각 읍·면 별로 나와 있다. 뒷면에는 영암군 전체 맛 지도와 영암읍·삼호읍·학산면의 상세지도가 실려있다.

제작된 홍보물은 영암의 관광안내소, 관광지, 숙박업소, 음식점, 카페 등에서 볼 수 있다. 영암군 홈페이지 '관광 Q&A' 게시판에 신청해 받아볼 수도 있다.

이 지도는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2월까지 설문조사와 현장검증을 거쳐 진행된 '2023 대표음식점 100선 선정' 결과를 반영해 제작됐다.


영암군은 일반음식점 800개소 대상으로 군민 설문조사를 통해 1차 업소를 선정했다. 이어 음식의 맛과 담음새, 업소 외관·환경의 청결, 조리장 위생, 지역 특색 반영 여부 등을 고려해 최종 100개소를 선정했다.

선정된 대표음식점은 노후시설개선 우선지원, 군 홈페이지와 SNS 등 홍보, 위생용품 지원 등의 혜택을 받는다.

영암군 관계자는 "트렌드로 자리 잡은 미식관광 활성화를 위해 영암대표 음식점을 꾸준히 발굴·육성할 계획이다"며 "맛으로 다시 찾는 영암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선우은숙 "미안합니다"…'유영재와 신혼' 공개한 방송서 오열, 왜
  2. 2 항문 가려워 '벅벅'…비누로 깨끗이 씻었는데 '반전'
  3. 3 연예인 망신주기?…"꽃게값 억대 미지급" 수산업자에 김수미, 1심 승소
  4. 4 "내 딸 어디에" 무너진 학교에서 통곡…중국 공포로 몰아넣은 '그날'[뉴스속오늘]
  5. 5 심정지 여성 구하고 홀연히 떠난 남성…알고 보니 소방관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