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구 구독과 상조 서비스 결합…이해라이프스타일, 신규 상품 출시

머니투데이 최태범 기자 | 2023.07.07 13:00
(왼쪽부터)정종일 보람상조플러스 대표, 허탁 비즈마켓 대표, 김남석 이해라이프스타일 대표가 업무협약을 맺고 있다. /사진=이해라이프스타일 제공
가구 구독 서비스를 운영하는 이해라이프스타일이 보람상조플러스·비즈마켓과 3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해라이프스타일은 이번 협약에 따라 상조 서비스와 가구·가전 등이 결합한 상품을 제공한다. 3사가 출시 예정인 리빙 결합 상품 '보람라이프플랜'은 가구·가전 구독과 장례 서비스를 함께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구독 기간 동안 가구 케어 서비스와 가구 구독 보험이 함께 적용돼 생활 오염과 파손 걱정 없이 사용 가능하다. 해당 상품은 비즈마켓이 운영하는 2000여개 기업 복지몰과 판촉몰, 멤버십몰에서 판매된다.

이해라이프스타일은 원하는 기간 동안 가구를 구독하고 반납하는 서비스 '살구'와 '달달구독'을 운영하고 있다. 앞으로도 다양한 B2B 협업을 통해 서비스 결합형 상품을 지속 개발할 계획이다.


이해라이프스타일 관계자는 "가구·가전 상품과 장례 서비스의 결합이라는 새로운 고객 경험을 창출할 것"이라며 "3사의 사업 노하우가 응집된 차별화된 상품으로 사용자 증대와 함께 매출 상승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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