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I-한국연구산업협회, 시험·분석기업에 연구장비 이전 지원 MOU

머니투데이 류준영 기자 | 2023.07.04 14:00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이하 KBSI)은 한국연구산업협회(이하 협회)와 함께 시험·분석 기업에 연구장비를 이전 지원하는 내용의 MOU(업무협약)을 4일 대전 오노마호텔 회의실에서 체결했다고 밝혔다.

주요 협약 내용은 △연구장비 무상 양여 등 KBSI의 지원사항 △시험·분석 기업 선정 및 활용실적 관리를 위한 협회 역할 △공동활용계획에 따라 장비를 운용해야 하는 시험·분석 기업 의무 등이다.

이전이 결정된 장비는 연내 국가연구시설장비진흥센터(NFEC)의 '나눔장비 이전지원사업'을 통해 시험·분석기업에 이전된다. KBSI는 장비 이전 후 교육, 컨설팅 등도 지원할 예정이다.

과기정통부는 지난해 '제1차 연구산업 진흥 기본계획'(2022~2026)을 발표하고 세부 추진전략으로 연구산업 기업의 혁신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시험·분석 기업이 공공기관의 유휴·저활용 장비 이전을 지원받는 방안을 마련한 바 있다.


양성광 KBSI 원장은 "이번 협약은 KBSI가 보유한 첨단연구장비와 분석과학노하우를 활용, 연구산업 기업들이 연구장비를 확충하고 분석 능력을 향상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의의가 있다"고 "연구장비를 이전·지원받은 기업의 연구개발 역량과 경쟁력을 한층 높이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단독]구로구 병원서 건강검진 받던 40대 남성 의식불명
  2. 2 박지윤, 상간소송 와중에 '공구'는 계속…"치가 떨린다" 다음 날
  3. 3 2세 신발 만든 지 5개월 만 파경…지연, 황재균 흔적 싹 다 지웠다
  4. 4 "살아갈 수 없을 것 같았다" 쯔양 복귀…루머엔 법적대응 예고
  5. 5 "오빠 미안해, 남사친과 잤어" 파혼 통보…손해배상 가능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