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의회 국민의힘, 제9대 원내대표단 구성 완료

머니투데이 경기=권현수 기자 | 2023.07.03 15:48

원내대표 박현우 의원, 원내부대표 신현철 의원·대변인 장예선 의원 선임

고양시의회 국민의힘 원내대표 박현우 의원./사진제공=고양시의회
제9대 고양시의회 국민의힘은 원내부대표 및 대변인 선임 등 원내대표단 구성을 완료하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고 3일 밝혔다.

고양시의회는 2022년 11월8일부터 시행된 '고양시의회 교섭단체 구성과 운영에 관한 조례'에 따라 일정 수 이상의 시의원들로 교섭단체를 구성할 수 있으며, 의사 진행 등 중요 안건에 대한 협의 기능을 수행할 수 있다.

지난달 22일 진행한 국민의힘 의원총회에서 제2기 원내대표로 선출된 박현우 의원(화정1동·2동)은 제20대 대통령직인수위원회 국민통합위원회 연구위원과 국민의힘 국책자문위원회 특별위원을 역임했다.

원내부대표로 선임된 신현철 의원(송포동·덕이동·가좌동)은 SK네트웍스 ICT연수원 연수원장과 MBC 프로그램 제작 PD를 역임했으며, 대변인으로 선임된 장예선 의원(비례대표)은 한국방송통신대 전국총학생회장을 역임하고 현재 국민의힘 경기도당 대변인을 맡고 있다.


박현우 원내대표는 "야당과 적극적으로 소통해 민선 8기의 비전과 공약이 잘 이행되도록 협조, 108만 고양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 하겠다"며 소통과 협치를 내세웠다.

국민의힘 제2기 원내대표단은 2024년 6월30일까지 1년 간의 임기를 수행한다. 당정 협의회·정책연구·각종 현안 간담회 등 다양한 활동을 추진해 당내 의원들의 활동을 지원한다.

한편, 제9대 고양시의회 국민의힘 제1기 원내대표로서의 임기를 마치는 이철조 의원(일산1동·탄현1동·탄현2동)은 소속의원 17명과 함께 각종 현안에 대해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다양한 정책들 발굴했다.

베스트 클릭

  1. 1 "아이고 아버지! 이쑤시개 쓰면 안돼요"…치과의사의 경고
  2. 2 태국 보트 침몰 순간 "내리세요" 외친 한국인 알고보니…
  3. 3 경매나온 홍록기 아파트, 낙찰돼도 '0원' 남아…매매가 19억
  4. 4 민희진 "뉴진스, 7년 후 아티스트 되거나 시집 가거나…"
  5. 5 '수상한 안산 주점' 급습하니 PC 14대…우즈벡 여성 주인 정체는